소녀시대 태연이 '쇼! 음악중심'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12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는 3월 둘째 주 1위를 차지한 소녀시대 태연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태연은 비록 '음중'에 출연하지는 못했지만 1위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K팝 팬들의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태연은 지난달 14일 세 번째 정규앨범 'INVU'를 발매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INVU'는 매번 상처받고 지칠 걸 알지만 그럼에도 '사랑'에 마음을 아끼지 않는 '나'와 그런 자신과는 너무 다른 상대방을 보며 느끼는 감정을 담은 트랙이다.

지난 7일 첫 번째 싱글앨범 'Play Game : AWAKE'를 발매한 위클리는 '음중'을 통해 컴백했다. 위클리의 새 앨범 타이틀곡 'Ven para'는 '와라'는 뜻의 스페인어로 거침없이 나아가는 위클리를 따라 어둠을 뚫고 오라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트랙이다. 그동안 위클리가 10대의 일상을 담은 가사로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면, 이번에는 '불타라 불타라', '점령해 네 모든 밤' 등 태양을 표현한 과감한 표현들로 새로운 매력을 보여준다고.
특히 위클리는 본격적인 '음중' 컴백 무대에 앞서 진행된 사전 인터뷰를 통해 "위클리가 드디어 '음중'에 왔어요. 오늘도 위클리를 따라와", "열심히 준비한 무대를 '음중'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서 영광이다. 한층 더 멋있어진 모습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라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또한 위클리는 "오랜만에 컴백했다. 강렬하고 새로운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음중' 컴백 무대를 지켜봐주세요", "위클리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생각에 벌써부터 떨린다", "팬분들이 너무 보고싶었다. 오래 기다려렸죠? 이번 앨범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기대 많이 해주세요"라며 컴백 무대를 기대케 만들었다.
"위클리의 솔직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특유의 긍정적인 매력은 유지하고 독창적인 세계관을 펼친 앨범이다"라며 새 앨범 'Play Game : AWAKE'를 소개하기도. 위클리는 "YGX 여진이 안무 창작을 도와줬다"며 신곡 'Ven para' 포인트 안무도 자랑했다.

미스틱스토리의 첫 걸그룹 빌리도 '음중'에서 컴백 무대를 가졌다. 빌리의 신곡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는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 중 자신에게 묻게 되는 질문과 감정들을 담은 곡으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 멜로디와 유니크한 매력이 인상적이다.
또한 빌리는 신곡 '긴가민가요' 후렴에 맞춰 두 손가락을 머리 옆으로 갖다 대는 포인트 안무와 반전 표정 연기로 '음중'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DESIRE 시리즈의 완결판 '3RD Desire [ Reve ]'로 컴백한 김우석도 빼놓을 수 없다. 김우석은 "팬분들이 정말 오래 기다렸는데 최선을 다해서 마무리까지 잘 할테니까 활동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다채로운 음악을 담았다"며 새 앨범을 소개했다.
또한 김우석은 타이틀곡 'Switch'에 대해 "꿈에서만 일어날 것 같은 일들을 현실로 반영하는 희망적인 곡이다"라며 포인트 안무를 선보였다.

'극한대뷔 야생돌'을 통해 탄생한 신인 보이그룹 TAN(탄)은 '음중'에서 핫 데뷔 무대를 펼쳤다. TAN은 'To All Nations'라는 의미를 지닌 약어와 함께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활약하겠다는 각오를 보여주고 있는 팀으로 지난 10일 데뷔 앨범 '1TAN'을 발매하며 K팝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TAN의 데뷔곡 'DU DU DU'는 주안과 재준, 지성이 작사에 참여한 트랙으로 강렬한 콘셉트와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TAN의 첫 세계관을 열었다.
특히 TAN은 강렬한 눈빛은 물론, 댄디한 블랙⋅화이트⋅그레이 슈트 스타일링으로 치명적인 매력을 자랑했다. 신인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여유로운 시선 처리로 '음중' 시청자들의 설렘을 유발하기도.
한편 오늘(12일) MBC '쇼! 음악중심'에는 김우석, Weeekly(위클리), Billlie(빌리), TAN(탄), 원호, 체리블렛(Cherry Bullet), 로켓펀치, TREASURE(트레저), NMIXX(엔믹스), TEMPEST(템페스트), 김나희, OMEGA X(오메가엑스), VANNER, 제이위버, 이층버스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