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컨, ‘라이즈 오브 스타즈’ 실더리움 스테이킹 공개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2.03.13 17: 12

 라이트컨이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이하 ROS)’의 ‘실더리움 스테이킹’ 서비스를 오픈했다.
11일 위메이드는 라이트컨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ROS의 실더리움 스테이킹 서비스를 공개했다. ‘실더리움 스테이킹(예치) 서비스’는 토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하는 첫번째 디파이(DeFi)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실더리움을 예치하고 APR(연간 이자율)에 따라 실더리움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테이킹 참여 방법은 ROS 홈페이지에 마련된 별도 스테이킹 페이지에서 위믹스(WEMIX) 월렛을 로그인 후 보유한 실더리움을 예치하면 된다. 서비스 기간은 오늘부터 1년간 총 약 2500만 개 실더리움을 이자로 제공한다.

위메이드 제공.

최소 예치 수량은 실더리움 1개부터 가능하며 예치 1시간 이후부터 자유롭게 클레임(Claim, 수령)을 할 수 있다. 이번 스테이킹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유입 및 게임토큰 이코노미 참여가 전반적으로 확대되면서 중장기적으로 토큰 가격 안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ROS는 정통 SLG(전략 시뮬레이션) 블록체인 게임으로, 지난달 25일부터 한국, 중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 세계 170여개국, 8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실시간 대규모 전쟁은 물론, 광활한 우주 배경과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이 특징이다.
한편 정식 출시 당시 8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한 ROS는 출시 직후 이용자들이 대거 몰려 혼잡, 대기열 등이 발생해 서버를 지속적으로 추가, 현재 총 28개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 이후에도 계속적인 이용자 증가세에 따라 추가적인 서버 증설을 논의하고 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