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의 기현이 내 안의 진정한 가치를 찾는 여행을 떠났다.
기현은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VOYAGER(보이저)’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VOYAGER’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강렬한 퍼포먼스와 더불어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으로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한 기현은 데뷔 7년 만에 첫 솔로 앨범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기현의 이번 싱글 ‘VOYAGER’는 새로운 세상을 향해 여행을 떠난 기현의 이야기를 '여행자 시점'에서 풀어낸 앨범이다. 고단한 현실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자신만의 낙원을 그리워하며 그 시간과 공간 속 노래를 찾아 다양한 세상을 여행한다.

기현이 록밴드 보컬리스트로 변신한 타이틀곡 ‘VOYAGER'와 기현이 데뷔 후 첫 작사에 도전한 (COMMA)(콤마)’, 신비롭고 미스테리한 분위기의 ‘RAIN(레인)'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VOYAGER’는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청량한 밴드 사운드의 곡으로, 기현의 시원한 보컬이 강조돼 귀를 사로잡는다. 록킹한 사운드에 어울리는 기현의 단단한 음색과 탄탄하면서도 섬세한 보컬이 깊은 인상을 남긴다.
“Feeling like a voyager 자유로워 / 뜨겁던 내 삶의 여유로움 / 잊고 있던 떨림 I can feel it / 꿈꿔왔던 paradise, so beautiful” 등 가사에는 상상의 여행지에 도달하는 과정에서 느낀 솔직한 감정을 풀어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록 밴드 보컬로 변신한 기현이 바쁜 현실과 매일 똑같은 일상 속에서 점점 자신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잃어가지만 순수하게 음악을 사랑하던 시절을 떠올리며 잊고 있던 자신의 낙원, 음악과 다시 만나게 되는 이야기가 담겼다.
몬스타엑스의 강렬한 콘셉트에서 벗어나 솔로 아티스트로서 자신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펼쳐보인 기현이 앞으로 어떤 음악을 선사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