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년 전 3월 19일도 연예계는 시끌벅적했다. 말도 많고 많았던 그날, 무슨 일이 있었을까. ‘얼짱’ 출신 연예인은 남편 이슈와 관련해 입을 열었고, ‘얼짱’ 출신 인터넷 방송인은 세상을 떠났다. 뜨거운 인기를 모았던 아이돌 그룹은 컴백날 방송 사고로 사과했고,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주목 받던 배우는 돌연 은퇴 선언을 했다.
▲ 박한별, ‘버닝썬 게이트’ 남편 때문에…(2019년 3월 19일)
배우 박한별이 남편과 관련한 이슈에 입장을 밝혔다. 2019년 3월 19일, 박한별은 SNS에 “저의 남편과 관련된 논란과 사건들, 의혹들로 인해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하다. 저와 평생을 함께 할 사람의 과거의 일들을 저와 무관하다며 분리 시킬 수는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나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제가 어떠한 말씀을 드리기가 너무나 조심스러운 입장이었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박한별은 ‘버닝썬 게이트’와 관련해 경찰 유착 관계의 핵심 인물인 유인석 유리홀딩스 전 대표의 아내라는 점에서 논란에 휩싸였다. 특히 박한별이 남편과 함께 ‘윤 총경’과 골프를 친 사실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드라마 하차 요구가 빗발쳤다. 박한별은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히면서도 드라마 하차는 할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드라마를 마친 박한별은 이후 이렇다 할 활동이 없다. 제주도로 내려간 박한별은 육아에 집중하며 카페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는 소속사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 ‘얼짱시대’ 이치훈, 급성패혈증 사망 “신천지, 코로나19 아냐” (2020년 3월 19일)
‘얼짱시대’ 출연자 이치훈은 2020년 3월 19일 급성패혈증으로 사망했다. 향년 32세. 지인들에 따르면 이치훈은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고 귀가한 뒤 응급실에 실려가 중환자실에 있다가 사망했다. 이를 두고 코로나19로 사망한 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지만 지인들은 “코로나19가 아닌 급성패혈증으로 사망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치훈의 어머니는 “신천지 아닙니다. 해외 안나갔어요. 대구 간적 없어요. 외출은 한달에 2번정도였는데 2주전 잠시 외출이 마지막이었어요. 확진자와 동선 겹치는것도 없어요. 우리 아들은 코로나가 아닙니다. 24시간 붙어있는 나이 많은 제가 무사한게 증거예요”라며 억울한 심경을 밝혔다.
이치훈은 코미디TV ‘얼짱시대’, K STAR ‘꽃미남 주식회사’ 등에 출연했으며, 이후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BJ로 활동했다.

▲ 워너원, 컴백과 동시에 방송사고 논란 (2018년 3월 19일)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탄생한 워너원은 2018년 3월 19일 새 앨범 ‘0+1=1 (I PROMISE YOU)’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부메랑’은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하지만 워너원은 이날 방송사고라는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다. 컴백 프로모션의 하나로 진행한 엠넷닷컴 스타라이브에서 보인 모습이 구설에 오른 것. 워너원은 카메라가 켜진 줄 모르고 “우리는 왜 정산을 받지 못하는가”, “잠을 잘 수 없는가” 등 그동안 표출하지 못했던 불만과 경솔한 언행을 보였다.
결국 워너원은 “컴백을 앞두고 워너원을 사랑해주시고 응원에 주시는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며 현재 유포된 일부 영상에서 실제 사용되지 않는 말까지 확대 및 재생산되는 상황 또한 안타깝게 생각한다. 추후 동일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 워너원 멤버들이 끝까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사과했다.

▲ 이태임, 돌연 은퇴 선언…아이 엄마 된 글래머 스타 (2018년 3월 19일)
2018년 3월 18일, 이태임은 자신의 SNS에 “여러 생각과 고통 속에서 지난날 너무 힘들었다. 앞으로 평범한 삶을 살아가기로 결정했다. 그동안 사랑해주셨던 분들 잊지 않고 살아가겠다”며 은퇴를 선언했다. 소속사도 몰랐던 돌연 은퇴 선언은 큰 충격을 안겼다.
2008년 데뷔한 이태임은 눈에 띄는 외모와 볼륨감 넘치는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예원에게 욕설을 퍼부었다는 논란에 휩싸이는 등 구설수에 올랐고, 자숙 끝에 ‘품위 있는 그녀’로 화려하게 복귀했다.
하지만 이태임의 선택은 은퇴였다. 은퇴와 함께 이태임이 임신 3개월이며, 연상의 사업가와 결혼한다고 알려졌다. 이태임 측은 “2017년 말부터 연애를 시작했고, 출산 후 결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태임의 남편은 억대 주식사기 혐의로 구속됐고, 이태임은 포털 사이트 프로필도 삭제하고 육아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