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VS배려 부족" 박군♥한영 결혼, 팬덤 외면 당한 이유 (종합)[Oh!쎈 이슈]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2.03.22 22: 02

트로트 가수 박군이 걸그룹 LPG 출신 방송인 한영과 결혼 발표를 한 뒤 팬들의 냉담한 반응에 부딪혔다. 
22일, 디시인사이드 박군 갤러리 측이 지난 16일 갤러리 폐쇄 신청을 한 일이 뒤늦게 화제를 모았다. 갤러리 매니저가 작성 글을 모두 삭제하고 직접 폐쇄 신청서를 제출했다는 것. 폐쇄 신청 사유는 '관리 불가'다. 
논란은 박군의 갑작스러운 열애설과 결혼 발표에서 시작됐다. 박군이 지난달 28일 한영과 열애 사실을 인정하고 불과 일주일 만인 이달 7일 결혼까지 발표한 것. 무엇보다 그 사이인 이달 6일 공개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 예고 영상에서 박군과 한영이 열애를 밝히는 모습이 등장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이 가운데 박군의 팬들은 열애와 결혼 발표 과정에서 팬덤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팬들과 소통하는 다수의 스타들이 공식 SNS나 팬카페 등을 통해 먼저 팬들에게 열애, 결혼 등에 대한 심경을 밝히는 반면 박군은 방송을 통해 이를 공개했다는 것.
이와 관련 박군은 SNS를 통해 "가족님들께 제일 먼저 좋은 소식 전해 드리려고 조심스럽게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그 와중에 열애설 기사가 먼저 나가게 됐다"라며 팬들에게 미안함을 표현했다. 또한 "사실 준비하고 있던 소식은 열애설이 아니라 결혼 소식이었다. 이 소식을 진솔하고 예쁘게, 제가 많은 사랑을 받았던 '미우새'를 통해 알려드리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박군의 팬들은 '미운 우리 새끼' 녹화가 방송보다 최소 2주 전에 이뤄지는 점을 감안할 때 열애설과 결혼발표가 갑작스러웠다는 박군 측의 주장에 의문을 표하고 있다. 
다만 이미 30대 후반인 박군의 나이를 고려할 때 결혼 발표 시점까지 팬들의 눈치를 봐야하는 것은 부당하는 옹호 의견도 강하다. 이에 폐쇄 신청을 한 박군 갤러리를 중심으로 그의 행보를 응원하고 외면하는 팬들의 설전이 벌어지고 있는 모양새다. 
이 가운데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에서는 18일 박군의 결혼발표 후 그의 팬카페 회원수 200~300명이 줄어들었거나, 박군의 생일 선물을 환불하는 등 팬들의 항의가 잇따른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인생의 경사를 앞두고 응원해주던 팬들에게 박수보다 외면받는 박군의 상황이 어떻게 갈무리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SBS 방송화면, OSEN DB, 한영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