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팝 소프라노' 이해원, 싱글 타이틀곡 '당신의 일기 되길' MV 티저 공개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2.03.26 13: 18

소프라노 이해원이 진심 어린 고백을 전한다.
이해원은 오는 27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Jesus in my diary (지져스 인 마이 다이어리)’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26일 공식 SNS를 통해 타이틀곡 ‘당신의 일기 되길’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하며 발매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영상 속 이해원은 올화이트 슈트 스타일링으로 맑은 비주얼을 완성한 모습이다. 빈티지한 색감의 공간과 창밖의 흔들리는 나뭇잎, 클로즈업된 각 세션의 섬세한 움직임 등 다채로운 요소들이 드라마틱한 무드를 이끌며 몰입감을 더했다.

뉴에라 제공

특히 피아노와 현악 세션의 클래식한 조화가 이해원의 따뜻하고 기품 있는 보컬과 어우러져 한층 깊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감정을 한껏 끌어올린 이해원의 풍부한 표현력 또한 ‘한 칸 한 칸 비우십니다 여기’란 노랫말과 맞물려 짙은 여운을 남긴다.
‘Jesus in my diary’는 클래식 음악이 아닌 CCM (Contemporary Christian Music)을 담아낸 앨범으로 이해원은 마음을 어루만지는 보이스와 밝고 경쾌한 에너지를 통해 진실된 고백을 전한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당신의 일기 되길’은 윤종신, 박정현, 성시경, 김동률 등 대중음악계에서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의 감성 편곡과 이성신의 ‘주님의 이유’를 작곡한 나원주가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박효신의 ‘야생화’, 이성신의 ‘믿음 하나’ 등 대중음악계와 CCM계를 아우르며 사랑받는 작사가 김지향이 작사에 참여해 이해원의 겸손하고 진솔한 고백에 힘을 실었다.
아트팝의 중심에 선 소프라노, K-클래식의 슈퍼 루키, MZ세대 대표 소프라노 등 화려한 수식어로 설명되는 이해원은 선배 음악가들의 지원 사격 속에 감동과 행복이 충만한 음악을 들려줄 전망이다.
한편, 이해원의 디지털 싱글 ‘Jesus in my diary’는 오는 27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