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훈, 오늘(26일) '아직 최선' OST '해맑게 웃던 아이' 발매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2.03.26 13: 30

가수 신지훈이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OST의 여섯 번째 주자로 나선다.
신지훈이 참여한 OTT 플랫폼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극본 박희권 박은영, 연출 임태우, 제작 하우픽쳐스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호두앤유픽쳐스 JTBC스튜디오, 이하 ‘아직 최선’)’의 여섯 번째 OST ‘해맑게 웃던 아이’가 26일 낮 12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해맑게 웃던 아이’는 어둡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브리티시 록 장르로 현실에 지쳐 나를 잊은 이들에게 과거를 선물하는 노랫말이 인상적인 곡이다. 신지훈의 섬세한 감정선과 독보적인 표현력이 곡의 쓸쓸한 전개를 이끈다.

하우픽쳐스∙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호두앤유픽쳐스∙ JTBC스튜디오 제공

‘아직 최선’ OST의 여섯 번째 주자로 참여한 신지훈은 지난 2012년에 방영된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 2에 출연해 10대 답지 않은 파워풀한 가창력과 깊은 감성으로 TOP 6에 당당히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솔직한 노랫말들로 채운 다수의 자작곡을 발매하며 싱어송라이터의 존재감을 입증한 신지훈은 ‘기막힌 유산’ ‘하이에나’ ‘따뜻한 말 한마디’ 등 인기 드라마 OST를 통해 음악적 스펙트럼을 꾸준하게 넓혀 왔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은 44춘기 자발적 백수가 웹툰 작가의 꿈을 안고 자신만의 속도로 ‘갓생’에 도전하는 웃픈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티빙 단독 공개 이후 박해준의 현실감 넘치는 백수 연기와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리얼 케미스트리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신지훈의 낭만이 깃든 보컬은 현재에 지친 이들에게 과거를 돌아볼 수 있게 하는 힘을 선사하며 듣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가 되어줄 전망이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