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영상 총 조회수가 4700만 뷰를 넘어섰다.
27일 오후 기준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 뮤직비디오와 공식 오디오 영상, 가사 영상, 음원 영상이 총 4700만 뷰를 돌파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다.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한 곡.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발매 후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멜론 TOP100 1위에 오르는 기쁨을 누렸다. 그뿐만 아니라 멜론 OST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했다.
또한 '바램' 가창 영상이 1900만 뷰를 돌파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2020년 1월 3일 '미스터트롯 예선전 방송분 현역A조 임영웅 "바램"'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은 27일 기준 조회수 1900만 뷰를 넘어섰다.

해당 영상에는 임영웅이 지난해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예선전 방송에서 선보인 무대가 담겼다. 당시 방송에서 임영웅은 현역부A 타이틀로 참여해 '바램' 무대를 첫 번째로 선보였다. 임영웅은 애절한 마음을 담아 열창했고, 뜨거운 반응을 불렀다. 이는 1년이 지난 지금까지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3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3위, 트로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임영웅은 최근 대형 산불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1억원을 사랑의열매에 기부 했다. 임영웅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의 팬클럽 영웅시대 역시 11일 아침, 산불 피해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를 통해 2억 6000만 원을 기부 했다.
드디어 임영웅이 오는 5월 2일 컴백한다. 25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사진)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 2022’라는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가 대중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kangsj@osen.co.kr
[사진] 임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