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두준과 양요섭이 13년째 기다리고 있다는 가수는 누구일까.
지난 26일 최초 공개된 KBS 웹 예능 ‘아이돌 인간극장’에서는 5년 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 하이라이트의 꾸러기 케미가 폭발한 연습실의 유쾌한 일상이 담겼다.
영상 속 윤두준은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진지한 표정으로 "공중 부양도 가능하다", "자면서도 줄넘기를 할 수 있다"며 줄넘기 달인의 면모를 드러내는가 하면 안무 연습 중인 이기광을 절권도 동작으로 급습하며 무림의 고수로 돌변했다.
멤버들로부터 갑작스럽게 '마술사'로 소개받은 손동운은 잠시 고민하더니 "손이 길어지는 마술을 준비했다"면서 즉석에서 두뇌를 풀가동, 능청스러운 마술쇼로 폭소를 자아냈다.
이기광은 샐러드를 마치 자장면처럼 맛있게 먹는 '샐러드 면식' 개인기를 선보이는 등 대본 없이도 손발이 척척 맞는 14년 차 아이돌 그룹의 환상적인 팀워크를 선보였다.
여기에 아무도 시키지 않았는데 갑자기 ‘아이돌 장학퀴즈’ 코너를 신설(?)해 옛날 유행어부터 신조어 퀴즈, 지리 문제, 노래 맞히기 등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쳤다고 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장난 꾸러기 만렙 하이라이트의 연습실 엿보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이기광이 문제로 낸 마지막 노래 제목의 정답을 공개하자 윤두준과 양요섭은 "13년 째 기다리고 있는데 나타나지 않아요"라면서 아쉬워했다고 해 과연 이들이 오매불망 기다리는 선배 가수가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최애 아이돌의 리얼한 매력을 생생하게 담아낸 페이크 다큐 웹 예능 ‘아이돌 인간극장’은 매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