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에서 심권호가 자신을 괴롭했던 알코올 중독과 간암 등 건강 이상설에 대해 언급했다. 특히 소개팅하는 모습까지 그려졌다.
17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심권호에 대해 알아봤다.
레슬링의 역사를 쓴 전세계 레슬링의 전설인 작은 거인 심권호에 대해 알아봤다. 심권호는 은퇴한지 20년 만에 모습을 드러냈다.여전히 운동 마니아로 공원을 달리며 하루를 시작했다. 심권호는 “운동이 좋다”며 “훈련 때는 빨리 뛰었다면, 지금은 내가 원해서 하는거니까 여유를 가지고 운동을 즐긴다”고 말했다.
은퇴 후 많이 달라졌다고 한 그는 “여기보면 동물 키운 흔적이 있어, 집에 혼자있으니 관리가 안 되더라, 고민 끝에 반려식물을 키우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특히 아래, 위층으로 어머니와 함께 지내는 심권호. 그의 어머니는 “응어리가 있어, 다 결혼하고 잘 살지 않나, 이젠 (결혼) 포기했다”며 “아들이 장가갔으면 좋겠지만 마음 비우고 즐겁게만 살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슈퍼마켓 운영했던 어머니는 신도시 생기며 점점 영업이 안 돼 접어버렸다고 했다.그러면서 “금사라기 같은 아들, 세상 착하고 마음이 약하다”며 첫 금메달을 땄을 때는 “세상이 안 부러웠다”며 떠올렸다.

심권호는 모교를 찾았다. 학교 담벼락에 학교를 빛낸 레슬링선수로 그의 이름이 적혀있었다. 레슬링 명문이 된 모교였다.코치로 활동하는 후배를 만난 심권호는 그의 위상을 자랑하기도 했다. 심권호는 “사고 치면 큰일나, 나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며 책임감을 느꼈다.
이어 만감이 교차한 듯한 심권호는 레슬링 후배들이 있는 공간으로 이동, 후배들을 직접 코치하기도 했다. 심권호는 “힘들어도 뜻이 있으면 될 것, 조금만 참아라, 그럼 뭐든 성공할 것”이라며 위로가 되는 조언을 건넸다.
며칠 뒤, 봄을 맞이한 그는 봄맞이 대청소를 하기로 했다. 쾌쾌한 찌든내가 난 듯 제작진은 “환기를 얼마만에 하나”며 물어볼 정도.작년 10월에 환기를 시켰다는 말에 제작진이 탄식하며 충격을 받기도 했다. 이어 심권호는 집안 가득 먼지를 깔끔하게 청소했다.특히 단독주택에서 살고 있는 그에게 여자친구가 아파트로 이사가자고 하면 어떻게 할 것인지 묻자 심권호는 “따라야죠 뭐”라며 약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식사를 컵라면으로 끼니를 떼우던 그는 “일주일 라면 3~4번을 먹는다”고 했다. 식당에서 혼자 밥먹기 불편한 모습. 심권호는 “고개를 숙여서 먹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예인 중 배우 강수연과 친분이 있다는 그는 숨겨진 인맥을 공개, 직접 전화 통화를 하기도 했다. 심권호는 “처음 만났을 때부터 팬처럼 대해줘 당황스러웠지만 친해졌다”고 말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은퇴 후 루머에 대해 언급, 그는 술 때문에 간암 투병 중이라는 건강이상설에 시달린 적 있다.심권호는 “저랑 술을 안 마셨는데 어떻게 아는지 이해가 안 돼, 사람이 좋아 함께한 자리였는데 술자리가 조금 잦아지니간암에 걸려 곧 죽을 것 같다고 하더라”며 억울했던 일화를 회상, 이어 그는 “알코올 중독이라고 했다, (정작) 저를 좋아하는 사람은 조용히 있어, 나에 대해 모르는 매체가 툭툭 던지는 것”이라며 이에 대해 해명했다.

그렇게 모자 사이까지도 침묵할 수록 오해가 쌓인 모습. 모친은 “물어도 답하지 않아 속상했다”고 하자심권호는 “대답해도 정답이 없었다 내가 가야할 길이 있다”며 “궤도에 올라가면 얘기하겠다”며 묵직한 말을 남겼다.
이 가운데 개그우먼 김현영이 심권호를 위해 중매를 준비했다. 소개팅 상대이자, 리포터겸 MC방송인인 이단비가 도착했다.M본부 농촌 프로그램을 15년간 진행한 그에 대해 김현영은 “월수입이 9백정도 된다”고 소개, 이단비는 “90(만원)아니냐”며 센스있게 받아치며 분위기를 풀었다.
특히 10살 차이라는 두 사람. 자식 낳으면 레슬링을 할 것이란 심권호 말에 이단비는 “좋은데?”라며 호응하기도 했다. 김현영은 "김지선 소개팅 모습과 흡사하다, 애낳고 잘 산다”고 했다. 이에 이단비는 “둘이 절교했냐, 우리 사이는 어떨까”라며 농담, 김현영은 급하게 자리를 회피하며 둘 만의 시간을 줬다.

한편,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람들의 인생을 진솔하고도 담백하게 전달하는 신개념 인물 다큐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마이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