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유지희가 18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where is blue?'를 공개한다.
앨범의 동명 타이틀곡인 'where is blue?'는 가벼운 템포의 곡이지만 상실에서 오는 감정을 결코 가볍지 않게 풀어낸 곡. 곡에 담긴 서로 다른 여러 분위기가 가진 복잡함이 누군가를 잃었을 때 가장 현실적으로 드러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듯 깊은 여운을 안긴다.
서브타이틀곡 '비행어른2'는 어른이 되어서도 방황하고 흔들리는 그 순간을 있는 그대로 담아낸 듯한 노래. 유지희라는 싱어송라이터의 힘이 가장 느껴지는 곡이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Pilot', '잃어버린 별을 찾아서', 'Reset' 등 다채로운 6곡이 포함돼 있다.

유지희는 "음악적으로 저 스스로 더 나아가고 싶은 마음을 앨범에 담았다. 그게 충분히 청자분들께 느껴졌으면 한다"라고 새 앨범 발표의 소회를 밝히며 "앞으로 활동은 쉬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지희는 2015년 19살의 나이에 미유(MIYU)라는 활동명으로 데뷔 했다. 자작곡들로 채운 첫 앨범 '소녀의 방' 발표를 시작으로 이후 3장의 정규앨범과 2장의 미니 앨범을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하여 발매하는 등 남다른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다.
유지희는 이후 활동명을 본명인 유지희(YUJIHI)로 바꾸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던 바다. 이번 앨범은 2020년 2월 발매했던 EP ‘꿈1’의 연작이다.
/nyc@osen.co.kr
[사진] 유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