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착한 척 해?" 군화 거꾸로 신고 고무신 탓하는 '구남친'에게 (숏플리) [종합]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2.04.26 19: 44

"헤어진 이유? 나도 좀 듣고 싶다!". '연애플레이리스트'의 명장면이 다시금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26일 유튜브 숏플리 측은 ‘군인 남친한테 차인 이유’라며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플레이리스트 오리지널 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 7회 속 한재인(이유진 분)과 강윤(박정우 분)의 모습이 담겼다. 한재인이 군 복무 중 자신을 차버린 '구남친' 강윤이 주변 사람들 앞에서 반대로 자신이 피재하진 척 차인 양 구는 모습을 보고 정반대의 진실을 밝히고 억울함을 성토하는 장면이다. 

영상에서 한재인은 꿀먹은 벙어리처럼 굳은 강윤 앞에서 “헤어진 이유는 왜 말 못하는데? 그걸 네가 알지 누가 알아. 네가 나 찼잖아. 나도 좀 듣고 싶다. 내가 왜 차였는지. 야 근데 이거 봐. 나는 차인 이유도 모르고 차였는데. 사람들은 다 내가 찬 줄 알고 다 나 욕하잖아. 왜 네가 피해자인 척 하는데?”라고 소리쳤다. 
이어 그는 “얘들아 미안. 나 먼저 좀 가볼게”라며 자리를 떴다. 강윤은 곧바로 한재인을 따라 나가며 “그땐 누나가 힘들까 봐”라며 변명하려고 했다. 
그러나 한재인은 “내가 언제 너한테 힘들다고 말한 적 있어? 아무리 힘든 일 있어도 너한텐 괜찮다고만 했어. 그런데 그랬는데도 네가 헤어지자며. 그래놓고 왜 이제와서 이러는데? 왜 네가 착한 척 피해자인 척 하는데. 너 때문에 내가 얼마나 힘들었는데”라며 눈물을 삼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연애플레이리스트'는 대학생들의 청춘 공감 멜로 드라마다. 2017년 시즌1이 첫 공개된 뒤 2019년 시즌4까지 '연플리'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았다. 
/ monamie@osen.co.kr
[사진] 숏플리 유튜브 화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