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째 골 소식 없는' 황희찬, 브라이튼 상대로 시즌 6호골 도전
OSEN 노진주 기자
발행 2022.04.28 15: 48

이번엔 '황소' 황희찬(26, 울버햄튼)이 골 사냥에 성공할까.
울버햄튼은 오는 30일(한국시간) 오후 11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과 '2021-2022시즌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맞대결을 치른다. 원정 두 경기에서 모두 무득점으로 패배했던 울버햄튼은 홈팬들 앞에서 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33경기를 치른 울버햄튼은 15승 4무 14패, 승점 49점으로 8위다. 34경기를 소화한 브라이튼은 34경기 9승 14무 11패, 승점 41점으로 11위.

황희찬은 지난 2월 아스날 원정 이후 약 두 달 만에 득점을 올리고자 한다. 황희찬이 주전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시즌 초반의 골 감각을 되찾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울버햄튼 공격진이 부진한 상황에서 '팀 내 득점 2위' 황희찬이 제 몫을 해줄 때다. 그는 올 시즌 5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초반에 득점포를 연신 가동했던 황희찬은 최근엔 침묵하고 있다. 남은 5경기에서 황희찬의 발끝이 터지길 구단은 바라고 있다.
더불어 순위 상승을 이어가기 위해 상승 궤도를 타야 하는 울버햄튼은 공격진의 활약이 절실하다. 황희찬을 비롯해 라울 히메네스, 파비우 실바, 페드루 네투, 프란시스코 트린캉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했지만 직전 두 경기에서 한 골도 성공시키지 못했다. 울버햄튼의 공격진이 무득점 부진을 끊어내야지 승리로 향할 수 있다.
아스날과 토트넘을 차례로 무너뜨리며 상승세를 탔던 브라이튼은 이후 1무 1패로 흐름이 끊겼다. 공교롭게도 브라이튼은 남은 경기에서 6, 7위 자리를 두고 경쟁 중인 울버햄튼, 맨유, 웨스트햄을 모두 만나게 된다. 프리미어리그 순위 싸움의 열쇠를 쥐고 있는 브라이튼이다.
황희찬의 활약에 기대가 모이는 울버햄튼과 브라이튼 경기는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jinju217@osen.co.kr
[사진] 게티이미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