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대륙 '엘가시아' 업데이트' 효과...로스트아크, 이용자 176% ↑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2.04.30 17: 56

업데이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로스트아크가 신규 대륙 '엘가시아'와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 업데이트 이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수가 176% 상승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 29일 로스트아크의 거대한 서사의 전환점이 될 신규 대륙 '엘가시아'와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지난 27일 신규 및 복귀 모험가 수가 176%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일부 서버에서는 입장 대기열이 발생하기도 했다. 
로스트아크의 이 같은 성과는 지난 27일 업데이트된 신규 대륙 ‘엘가시아’가 이끌어가고 있다. 엘가시아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질서의 신’인 루페온이 만든 대륙으로 루페온을 섬기며 살아가는 ‘라제니스’ 종족들의 이야기가 최초로 펼쳐졌다. 또한, 라제니스 종족의 일원이자 에스더인 ‘니나브’, 최강의 에스더 ‘카단’이 모험가들을 도와 엘가시아 대륙에 숨겨진 거대한 비밀을 마주하고 세계의 운명이 걸린 중요한 선택을 하게 되는 서사가 탄탄한 스토리를 통해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엘가시아 대륙의 스토리를 비롯한 로스크아크의 세계관은 지난 10년 전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부터 꾸준히 준비되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모험가들의 기대가 남달랐다. ‘엘가시아’에서는 현재까지 다양한 대륙과 콘텐츠를 통해 이끌어온 거대한 서사가 4시간 이상이 소요되는 방대한 분량의 스토리를 통해 하나로 정리되며 또 다른 전환점을 맞게 되어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시즌2의 타이틀인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모습을 직접 마주하며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수많은 컷신들과 등장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이야기의 흐름과 엘가시아 대륙의 다양한 지역의 분위기에 따라 배치된 아름다운 OST(Original Sound Track)도 모험가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로스트아크의 OST는 론칭 초기부터 뛰어난 퀄리티로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많은 모험가들이 OST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공유하는 등 로스트아크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다. 특히 엘가시아 대륙 스토리의 후반부 등장하는 OST는 업데이트 첫날부터 유튜브와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며 음원 공식 공개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엘가시아와 함께 업데이트된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도 뛰어난 전투 연출과 난이도 세분화를 통해 모험가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준 점들이 호평을 받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모험가분들께서 로스트아크의 거대한 서사의 전환점을 맞이한 이번 엘가시아 스토리를 즐겨 주셔서 감사드리며, 향후 더욱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로스트아크가 선보일 무궁무진한 이야기들 속에서 모험의 재미를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