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심진화 닮은 딸 낳길"..故김형은父 찾아가 효도한 모습에 누리꾼들 '감동' (Oh!쎈 이슈)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2.05.03 20: 22

개그우먼 심진화가 절친이자 동료 개그우먼이었던 故 김형은의 아버지를 또 한 번 찾아가 효도한 모습이 뭉클함을 안겼다. 
 
3일 심진화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심진화가 SBS '웃찾사' 출신인 동료 개그맨들과 함께 故 김형은의 아버지를 찾아간 모습. 어버이날을 맞이하며 남편 김원효와 용돈부터 꽃선물까지 살뜰하게 챙긴 모습이 지켜보는 이들까지 뭉클하게 한다. 

이어 심진화는 다음 게시물에  故 김형은과 어머니 사진을 올리며  "엄마 돌아가신지벌써 1년이다.시간은 늘 그렇듯 참 빠르네-아부지 방에 나란히 놓인 엄마랑 형은이 사진을 보고 많은 생각들이 들었다"며 "그곳에서 잘있기를, 행복하기를그리고 곳곳에 있는 나의 흔적들도...^^ 신영이가 데려가줬던 제주도 여행도 생생하다"며 추억을 떠올렸다. 그러면서 늘 함께해주는 김원효에게도 "아부지 잘챙겨주는 원효씨도 고맙습니다"라고 덧붙이며 마음을 함께 했다. 
이런 두 부부의 따뜻한 모습은 비단 이번 뿐만이 아니다. 어버이날만이 아닌 평소에도 자주 故김형은의 아버지를 찾아간 모습을 공유한 심진화는 " "형은아~ 나 잘해찌!!!!!^^ 하늘에선 우리 아빠 부탁한다~~~!!!!"라며 먼저 세상을 떠난 故 김형은에게 하늘에 계신 아버지를 부탁한다고 전해 먹먹함을 안겼던 바다. 세월이 흘러도 단단한 우정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 
앞서 심진화는 지난해 5월  세상을 떠난지 14주기가 되는 절친이자 동료 개그우먼이었던 故김형은의 납골당을 찾아가 그를 추모했다.  故김형은은 . 2003년 SBS 공채 개그맨 7기로 데뷔했으며, 심진화, 장경희와는 ‘미녀삼총사’를 결성해 가수로도 활약했던 바.
지난 2006년 12월 16일  SBS '웃찾사-미녀 삼총사' 코너를 함께한 장경희, 심진화 등과 함께 공개방송을 위해 차량을 타고 이동 하던 중에 승합차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는 불의의 대형 교통사고를 당했으며, 이로인해 사고 25일이 지난 2007년 1월 1일 세상을 떴다.
심진화는 세월이 많이 흘렀음에도 매넌 고인이 세상을 떠난 날 뿐만 아니라 항상 고인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뜻을 전하고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마음이 넘 착한 부부, 기사보고 감동 받았다"고 반응하는가 하면, 특히 2세 임신으로 고민하는 두 부에게 "정말 진화씨 닮은 예쁜 딸도 낳으시길 바란다"며 응원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