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가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24일 MBC는 TV화제성 분석 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조사 결과 자사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5월 3주차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9.69%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비드라마 전체 3위를 기록한 수치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지난 21일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지켰다.
이날 ‘놀면 뭐하니?’에서는 ‘WSG워너비’ 조별 경연에서 세 명의 탈락자가 나왔다. 신선봉과 비로봉 조의 하모니가 돋보인 경연곡 ‘행복한 나를’, ‘사랑의 인사’ 공개와 함께 채정안, 리헤이, 이미주가 탈락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조별 경연 곡은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으며, 음원 수익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28일 방송에서는 WSG워너비 조별 경연의 마지막 조, 할미봉(윤여정, 김서형, 소피 마르소, 앤 해서웨이) 조의 경연이 펼쳐진다. 이어 최종적으로 확정된 WSG워너비 멤버들의 얼굴도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MBC는 ‘놀면 뭐하니?’ 외에도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스타’ 등 주요 예능 프로그램들이 5월 3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오르며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9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23일 발표한 결과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