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리스트, 2022년 신인배우 공개 오디션 진행..'뉴연플리' 주연 선발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05.30 10: 16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대표 박태원)가 오늘(30일)부터 ‘2022년 신인배우 공개 오디션’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공개 오디션은 플레이리스트의 대표 IP인 '연애플레이리스트' 의 새로운 시리즈, '뉴연플리'(가제)의 주연 배우들을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1차 영상 오디션과 2차 대면 오디션의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모집 연령은 1993년~2003년생까지이며 연기 전공자 혹은 연기 경력이 있는 유경험자를 우대하지만 경력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다. 단일성 출연이 아닌, 지속적으로 연플리 프로젝트와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을 우선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1차 영상 오디션은 플레이리스트 오리지널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1~4 중, 본인이 하고 싶은 캐릭터에 대한 연기 영상(1분 이상)과 자유 연기 영상을 프로필 혹은 포트폴리오와 함께 공식 접수 메일로 보내면 된다. 추가적인 주의 사항은 플레이리스트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플레이리스트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1차 영상 오디션에 합격한 인원에 한해 2차 대면 오디션을 볼 기회가 주어진다. 1차 영상 오디션 접수는 2022년 5월 30일(월)부터 6월 6일(월)까지 진행되며 2차 대면 오디션은 6월 16일(목)에서 6월 17일(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결과는 6월 말경 발표될 예정이다.
'연애플레이리스트'는 2017년 시즌 1, 2공개를 시작으로 2018년 시즌3, 2019년 시즌4까지 공개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연애플레이리스트' 시리즈(이하 '연플리')는 대학생들의 연애와 고민 등을 현실감 있게 잘 담아내어 지금까지도 크게 회자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그리고 플레이리스트의 드라마를 통해 얼굴을 알리거나 인기를 얻은 신인 배우들이 많아, 일명 ‘신인배우 등용문’으로 불리고 있기도 하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서 3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뉴연플리'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보석 같은 배우들을 선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플레이리스트 제작팀 임유라 리드는 “플레이리스트의 메가 IP '연애플레이리스트'의 새로운 작품인 '뉴연플리'는 요즘 시대에 맞춰 더욱 재기발랄하고 다양한 캐릭터를  준비 중이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뉴연플리'에 꼭 맞는 배우를 선발하여 다시 한 번 연플리 신드롬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며 이번 오디션 개최의 의의를 밝혔다.
플레이리스트의 ‘2022년 신인배우 공개 오디션”과 관련된 자세한 요강은 플레이리스트 공식 홈페이지와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이리스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