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34.3% 소유" 대세배우 손석구, 중소기업 대표이사였네 '반전'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2.06.01 21: 36

‘TMI NEWS SHOW’에서 손석구가 배우 아닌 부캐가 무려 중소기업 대표 이사로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다.
1일 방송된 m.net 예능 ‘TMI NEWS SHOW’네거 어나더 잡 부캐로 대박난 스타 편이 그려졌다.
5위에 대해 알아봤다. 주인공은 바로 아이유였다. 아이유는 지상파 1위만 총 84회로 여성가수 1위 최다기록, 솔로로 최고의 아티스트로 인정받은 아이유였다.

이어 아이유의 부캐로 구독자 750만명을 소유한 유튜버기도 하다. 전체 누적 조회수만 14억 이상을 기록한 아이유는대중음악 콘텐츠 ‘아이유의 팔레트’로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기도 했다. ‘실종아들 찾기 캠페인’ 까지 홍보하는 아이유다.
연예인 너튜브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자랑하는 아이유는, 월 1억 5천 5백만원, 연수익 18억 6천만원 수익이 추정되고 있다.광고료까지 더하면 걸어다니는 기업이라 불릴 정도. 수익금은 매번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4위는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배우 손석구였다. 그의 부캐에 대해 궁금증을 안긴 가운데 그는 대전 광역시 위치한 중소기업 부품 기계제조업체 대표이사로 알려졌다. 미국, 캐나다 등 10여 개국에 제품 수출 중인 이 글로벌한 회사 매출액은 2021년 기준,  26억 8천만원을 추정되고 있다. 손석구는 회사 지분도 34.3%를 소유하고 있다고. 데뷔 전부터 회사경영을 한 이유는 그의  집안 자체가 금수저로 알려져 있다는 후문.
본업은 배우라며 공식입장을 냈던 손석구. 늦은 나이에 연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그는 이라크 자이툰 부대에 자원입대 했을 당시를 언급한 바 있다. 손석구는 당시 하고싶은 건 다 해보는 각오로 제대후 캐나다행 비행기를 탑승했고, 우연히 액팅 스쿨을 다니며 연기에 푹 빠지게 됐다고. 언극무대에서 캐스팅된 손석구는 ‘센스8’로 단번에 할리우드 진출하며 배우로 승승장구, 현재 단편영화 ‘재방송’으로 연출자로도 활발히 황동 중이다. 
한편, m.net 예능 ‘TMI NEWS SHOW’는 과몰입 유발 아이돌 차트를 그린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TMI NEWS SHOW’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