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선 반듯하더니 아동 음란물을..'12년 복역' 후에도 인터넷 금지 [Oh!llywood]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2.06.04 14: 23

19명의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을 조명한 TLC채널 리얼리티쇼 '19 키즈 앤 카운팅'으로 큰 인기를 얻은 조쉬 더거(Josh Duggar, 34)가 아동 성착취물 사건으로 12년형을 선고받았다. 이후에는 어떤 생활을 하게 될까.
조쉬 더거는 아동 음란물 관련 혐의로 12년 6개월의 복역을 마친 후에도 자유인과는 거리가 멀게 될 것이라고 TMZ가 3일(현지시간) 전했다.
TMZ가 입수한 법원 문서에 따르면 더거는 석방 후에도 포르노 시청, 인터넷 사용, 심지어 자신의 자녀와 시간을 보내는 규칙 등에서 20년간 매우 엄격한 보호관찰 기간을 갖게 된다.

더거는 성인 포르노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포르노에 접근하거나 보는 것이 금지될 뿐 아니라 보호관찰관의 허락을 받지 않고는 인터넷 사용이 금지된다.
또한 더거는 자신의 7명의 자녀(딸 매킨지 12세, 아들 마이클 10세, 아들 마커스 8세, 딸 메러디스 6세, 딸 메리엘라 3세, 딸 매디슨 6개월)를 포함한 미성년자와는 감독을 받지 않고는 접촉할 수 없다. 그가 아이들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법원이 승인한 또 다른 성인과 함께 방문하는 것이다.
더불어 성범죄자 성치료에 참여하고 요청 시 언제든지 거짓말탐지기 검사를 제출하는 것을 포함한 몇 가지 추가 명령을 준수해야 한다.
앞서 그는 2021년 12월 자신의 고향인 아칸소 주에서 6일간의 재판을 거쳐 아동 성학대 사진과 동영상을 받고 소지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당초 예상됐던 최대 징역 20년보다 약 8년 적은 형이다.
그는 2019년 5월 3일 동안 폐쇄된 자신의 중고차 대리점의 컴퓨터에서 아동 성착취물 파일을 다운로드한 혐의를 받았다. 이후 2021년 5월, 법정에서 그의 컴퓨터에 최소 65개의 아동 성착취물 사진이 있었음이 드러났다.
하지만 더거 측은 본인의 업무용 컴퓨터에 누군가가 다운로드를 했다며 무죄를 주장했다. 하지만 이는 곧 거짓으로 밝혀졌다.
그런가하면 그는 이 사건과는 별도로, 조쉬 더거는 과거에 다른 성 관련 범죄에 직면했던 바다. 앞서 그는 10대 시절 미성년 소녀 5명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았고 이는 사실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그는 "10대때 나는 극도로 부끄럽고 용서받을 수 없는 일을 저질렀다"라고 인정, 사과했다.
한편 더거는 TV에서는 다정하고 반듯한 국민 아빠의 이미지를 선보여 인기를 얻었고 정치판에도 뛰어들었다. 그는 기독교 보수단체인 '가족연구자문위원회의 상임이사를 맡기도 했다.
/nyc@osen.co.kr
[사진] 조쉬 더거 인스타그램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