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들의 송년회 단체 사진이 악성 루머로 변질되는가 하면, '꽃보다 남자'의 F4 중 한 명이 아빠가 됐다고 고백했다. 또한 한 래퍼가 선 넘은 발언으로 소송의 철퇴를 맞았다. 다사다난했던 연예계, N년 전 6월 8일을 돌아봤다.
# 2021년 '한예슬과 가라오케 친구들' 사진 악성 루머, 실체는 시상식 송년회

지난 2021년 6월 8일, 배우 차예련은 개인 SNS를 통해 "사실이 아니라 저는 괜찮습니다. 10년 전 홍콩 마마 시상식에 송년회 자리에서 다 함께 사진 한 장 같이 찍은 것"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바로 '한예슬 가라오케 친구들'이라고 잘못 알려진 루머를 바로잡은 것이었다.
그보다 하루 전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약칭 가세연)'은 '한예슬 가라오케 친구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 가운데 배우 한예슬, 한가인, 최지우, 고소영, 차예련이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됐다. '가세연' 측은 해당 사진이 함께 유흥 시설에 다닌 인원이라고 주장해 충격을 빚었다.
그러나 논란 하루 만에 차예련이 이를 해명했다. '가세연' 측 주장을 접한 팬들의 궁금증 섞인 질문 댓글에 차예련이 직접 답을 남긴 것이었다. 시상식에 함께 참석한 뒤 송년회를 즐긴 배우들이 졸지에 악성 루머에 휩싸인 상황. 잘못된 정보에 대중은 공분했다. 나아가 한예슬은 '가세연'을 통해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 김용호 측에 강력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더불어 김용호 측은 눈물의 사과 영상과 함께 자숙 계획을 표명했다.
# 2018년 '꽃보다 남자' 김준 결혼과 득녀 고백

2018년 6월 8일, 배우 김준이 결혼 3년차라는 사실을 밝혔다. 또한 당시 두 돌이 지난 딸의 아빠라고 고백해 뒤늦은 축하를 받았다.
당시 김준은 OSEN과 전화인터뷰에서 "결혼 했다고 알리는게 어색하다고 생각했다. 자연스럽게 활동하면서 알려지는게 낫겠다고 생각했다. 결혼식도 가족끼리 조용히 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아마 이 기사를 통해 제 결혼 소식을 처음 아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팬 분들 역시도 당황하거나 놀라시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행복하게 잘 지내고 있다. 또 다른 작품을 통해서 인사드리겠다"라고 당부했다.
앞서 2008년 그룹 티맥스로 연예계 데뷔한 김준은 KBS 2TV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F4 멤버로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이 밖에도 SBS '끝없는 사랑', MBC 드라마넷 '태양의 도시' 등의 드라마와 연극 '여도' 등에 출연한 바 있다. 그는 결혼 고백 이후 영화 '퍼펙트맨', '13일의 금요일' 시리즈 등에 출연하며 배우 생활을 이어갔다.
# 2017년 키디비VS블랙넛 4년 걸린 소송 시작

2017년 6월 8일, 래퍼 키디비(김보미)가 래퍼 블랙넛(김대웅)을 고소한 게 알려졌다. 자신을 상대로 성적 수치심을 준 가사를 써서 공개한 것에 대해 명예 훼손 혐의를 적용한 것이었다.
실제 앞서 블랙넛은 노래에 키디비의 활동명을 언급하며 '그냥 가볍게 X감, 물론 이번엔 키디비 아냐. 줘도 안 X먹어', '솔직히 난 키디비 사진보고 XX봤지. 물론 보기 전이지 언프리티' 등 성희롱적인 가사를 썼다. 이에 키디비 측이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블랙넛은 SNS를 통해 'I respect for my unnie'(나는 언니를 존중해)라는 문장을 수십 번 쓴 종이에 음식물을 흘린 사진을 찍어 올리기까지했다.
4년 여의 송사 끝에 서울서부지방법원은 지난 2021년 블랙넛에게 손해배상금 2500만 원 및 이에 대한 지연 이자를 지급하라고 선고했다. 1심 무변론 판결에서도 키디비가 승소했으나, 블랙넛이 반성 및 경제적 사정을 이유로 항소해 재판부가 이를 일부 받아들인 결과였다.
그러나 판결 이후에도 블랙넛은 공연에서 키디비가 합의금과 함께 합의를 요구한다고 발언해 다시금 파문을 빚었다. 이에 키디비 측은 "단 한 차례도 합의금을 요구한 적 없다"라고 밝히며 강경한 대응 기조를 유지했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웨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