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woo!ah!(나나, 우연, 소라, 민서, 루시)가 여름의 무더위를 한방을 날려버릴 투명하고 톡톡 튀는 시원한 음악으로 돌아왔다.
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woo!ah!(우아!) 첫 번째 미니앨범 'JOY'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woo!ah!(우아!) 리더 나나는 "첫 미니앨범이어서 다채로운 매력을 담았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루시는 "첫 미니앨범이다 보니까 멤버들이 다같이 힘을 모아 열심히 준비했다. 그래서 빨리 우리의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굉장히 크다. 설렌다"라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어 woo!ah!(우아!) 우연은 "우리의 반짝이는 열정을 담은 앨범인 만큼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우리의 에너지를 느껴주셨으면 좋겠다", 소라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자신감도 있다", 민서는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무대와는 또 다른 느낌의 무대도 많으니까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며 신곡 '단거(Danger)' 무대를 기대케 만들었다.


'JOY'는 즐거움, 신남, 꿈과 행복 등 무지갯빛으로 다채롭게 채워질 woo!ah!(우아!)의 미래를 상상한 신보로 눈이 시원해지는 다섯 멤버의 청량 비주얼과 마음이 뻥 뚫리는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다가오는 여름을 신나게 맞이할 수 있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도.
새 앨범 타이틀곡 '단거(Danger)'는 자꾸만 생각나고 계속해서 빠져드는 '너'를 단 것에 빗대어 표현한 트랙으로 달콤한 너에게서 헤어 나올 수 없는 마음을 마치 '위험(Danger)'에 빠진 것으로 비유했다.

woo!ah!(우아!) 리더 나나는 "'우아!' 그 자체를 그대로 담은 앨범이다. 굉장히 다채로운 매력들이 담겨있다. 한층 더 성장한 모습과 스펙트럼이 더 넓어진 음악적 요소들이 들어있다"라며 미니 1집 'JOY'를 소개했다.
또한 나나는 "미니앨범이기 때문에 총 6곡이 수록돼있다. 한곡 한곡 소중한 곡이고 열심히 했으니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설레는 것 같다", 루시는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기 때문에 설레는 마음이 더 큰 것 같다. 우리의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며 설렘 가득한 눈빛을 숨기지 못했다.
woo!ah!(우아!) 우연도 "정말 열심히 준비한 만큼 다양한 모습 보실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곡들을 담아냈다", 민서는 "첫 미니앨범명이 'JOY'인 만큼 'JOY'를 드릴 수 있도록 많은 노력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woo!ah!(우아!) 우연은 "무지개빛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첫 미니앨범에 담기 위해서 수록곡들도 하나하나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다. 안무, 퍼포먼스 부분에서도 다른 느낌, 발전된 느낌, 다채로운 느낌을 드리려고 노력했다"면서 새 앨범에 특별히 중점을 둔 부분을 설명했다. "'JOY'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우리의 지치지 않는 열정과 에너지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덧붙이기도.
특히 "아무래도 실력인 것 같다. 보컬, 댄스, 개개인의 콘셉트 등에서 서로서로 발전하려고 노력했다"면서 구체적으로 성장한 부분을 언급한 나나는 "우리의 음악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다"며 이루고 싶은 목표도 이야기했다. 소라는 "음악방송 1위를 꼭 해보고 싶다"며 웃었다.

그렇다면 woo!ah!(우아!)만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루시는 "각 멤버들의 넘치는 개성과 매력들이 잘 어우러져서 하나의 큰 에너지를 내는 게 장점인 것 같다"고 대답했다.
뿐만 아니라 woo!ah!(우아!) 민서는 팬들과 대면으로 음악방송에서 만나는 소감에 대해 "첫 미니앨범으로 팬분들과 대면으로 만나게 됐다. 아직 떨리고 실감이 나지 않아서 앞으로 만날 날이 더 많은 걸 아니까 즐기고 좋은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 우연은 "데뷔 때부터 기다려왔던 순간이다. 우리도 너무 바랐던 순간이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즐기고 싶고 팬분들과도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싶다"고 털어놨다.
끝으로 woo!ah!(우아!) 나나는 "'에너지'와 '희망'이다. 꿈을 향해 달려간다는 열정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면서 '단거(Danger)'를 통해 듣고 싶은 수식어를 고백했다.

한편 woo!ah!(우아!)는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JOY'를 발매한다.
/seunghun@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