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내고 충격..예성 "잘난 슈퍼주니어 멤버들 사이 만회하려 노력" 고백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2.06.10 08: 34

‘판타스틱 패밀리’에서 다양한 DNA싱어 중 예성이 훈훈한 동생과 등장, 특히 슈퍼주니어 1집 시절 충격받은 일화를 전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9일 방송된 SBS 예능 ‘판타스틱 패밀리’에서 막상막하 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솔지가 친 오빠와 2연승에 도전한 가운데 식당 9개를 운영 중인 친 오빠는 직원들 반응에 대해“말 안 했다, 놀래켜주고 싶었다”고 했다. 솔지는 이후 친 오빠에게 개인 보컬 선생님 생겼다며 “보컬 자부심있어, 1위 가수라며 흠뻑 젖어있다”며 웃음 짓게 했다.

이 가운데 첫 번째 DNA 싱어를 만나봤다. 아이돌 비주얼로 등장하자 모두 “연예인상배우 장근석과 노을 강균성 느낌”이라며 “어디 아이돌 그룹에서 본 듯한 포스가 있다”며 깜짝 놀랐다.
첫번째 싱어는 “나의 형은 뉴욕 타임스 가수 , 형이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도 공연, 형의 얼굴도 크게 신문에 났다”고 했다.그야말로 글로벌 가수라고. 싸이와 비, BTS 등을 언급된 가운데 그는 “해외투어 150회 이상”이라고 했고 모두 아이돌이라며 슈퍼주니어, 동반신기와 BTS, 몬스타 엑스, 세븐틴 등 언급됐다. 그러면서 “샤이니 온유도 닮았다”고 하자 그는 “내 형은 박해일, 이준기 닮은 꼴이 있었다”고 했다.
동생은 “국내 음악방송 1위를 61번 우리나라 최고 시상식 대상 4번 탔다”며 그룹 내에서 보컬을 맡기도 했다고 했다. 이어 ‘안녕이라고 말하지마’를 선곡, 그는 “집이 어려웠던 시절 형이 가수 포기하려할 때 이 노래 듣고 힘을 냈단다”며 이를 열창했다.
그의 무대에 모두 “예성 선배 느낌 노래하며 찡긋 거리는게 형의 표정과 제스처를 흉내낸 것 같다”며 SM 가수 느낌이라고 했다. 이에 그는 “형이 대형기획사 들어간건 저 때문, 학교 축제 때 노래를 잘해 바로 집에 와서 전화오디션을 제안했다”며 이후 공개 오디션 2만명 넘었고 윗선에 의해 캐스팅이 됐다고 했다.
이어 동생은 형에 대해 “예능과 연기를 한 형 같이 연기한 배우가 지현우, 장혁 등이 있다”며 만능 엔터테이너라고 했다. 이에 모두 “혹시 엑소인가 백현인가보다”며 술렁였다. 동생은  “내성적인 형 낯을 많이 가려서 여행도 나하고만 다닌다”며“사람을 안 만나는 이유가 자기 관리때문, 술을 7년 동안 입에 대지도 않았다”며 철저한 관리 후 드라마 OST도 대박이 났다고 했다.
이어 그는 “형 내가 데뷔시켜준 거 알지? 오늘은 우리 둘이 유닛으로 공연하자”며 형을 불렀다. 그의 형의 정체는 바로 슈퍼주니어 예성이었다. 박해일과 이준기 닮은 꼴의 주인공. 이에 예성은 “두 분의 부족한 모습을 합쳤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 농구선수는 무슨 얘기인지 묻자 예성은 천안대표 충남대회 농구선수 출신이라며“4년간 출전했다, 중1 때 177cm, 그때 다 컸는데 중학생 때멈췄다”며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오디션 비화를 물었다. 예성은 “남들 앞에 못 서는 스타일 중2 때 첫 사랑한테 잘 보이려고 축제에 나갔다,그 모습을 가족들이 처음 본 것”며 그걸 계기로 오디션 대회에 나갔다고 했다.
그러면서 예성은 “노래하는건 행복하지만 막상 데뷔하니 달랐다”며 “잘난 멤버들 틈에서 빛을 보지 못한 데뷔시절, 기회가 없었다”고 했다. 특히 노래는 다 했지만 1집 뮤비에 한 번도 나오지 않았다고. 실제로 예성을 찾아보기 힘든 뮤직비디오와 무대가 그려졌다.
예성은 “상실감도 컸다 1집 끝으로 그만해야하나 생각도 했다, 여기에 왜 있는걸까 싶었다”며 메인 보컬임에도 많지 않았던 비중에 상처받았던 일화를 전했다. 예성은 “타고난게 없다면 노력으로 만회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그게 새로 시작한 계기가 됐다”며“하지만 미국 타임즈 신문엔 멤버 중 예성이 메인으로 사진이 실려, 가족들이 스크랩했다”며 가문의 영광이 됐던 벅찬 순간을 전했다.
대중들에게 알린 OST ’너 아니면 안돼’를 듀엣 무대로 열창했다. 양희은은 “형제가 아버님 음성을 그대로 물려받았나보다 형제가 만들어낸 하나의 목소리다”고 했고, 첫 무대부터 99명 판정단 중 90점 획득했다.
한편, SBS 예능 ‘판타스틱 패밀리’는 스타의 가족 노래를 듣고 스타를 추리하는 음악쇼로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판타스틱 패밀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