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드리핀(DRIPPIN)이 새 앨범 프리뷰 영상으로 컴백 초읽기에 돌입했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일 오후 6시에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리핀(차준호, 황윤성, 김동윤, 이협, 주창욱, 알렉스, 김민서) 두 번째 싱글 '빌런 : 제로(Villain : ZERO)'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프리뷰 영상에는 타이틀곡 '제로(ZERO)'와 곡명이 처음으로 공개된 수록곡 '게임(GAME)', '트릭 앤드 트릿(Trick and Treat)'까지 총 3곡의 음원 일부가 베일을 벗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단번에 집중시켰다.
'제로'는 '빌런' 세계관 속 자아가 분열되는 주인공의 내면을 겹겹이 쌓인 하모니와 트랩 비트를 통해 묵직한 무드로 표현한 곡이다. 드리핀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표현력과 파워풀한 보컬이 곡의 매력을 한껏 극대화했다. 특히 '제로'는 '빌런(Villain)' 세계관의 시작점인 자아 분열을 표현해 곡을 듣는 재미를 더했다.
'게임'은 분열된 자아의 대립을 게임 승자의 이득과 패자의 손실 합이 결국 0이 되는 '제로섬 게임(ZERO-SUM GAME)'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후렴으로 갈수록 극대화되는 감정선의 변화를 담아냈다. '트릭 앤 트릿'은 드리핀의 에너제틱한 래핑과 파워풀한 보컬이 매력적인 노래로, 헤비메탈 사운드와 기타 리프가 더해져 강렬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타이틀곡 '제로'부터 '트릭 앤 트릿'까지 이번 앨범에 수록된 3곡 모두 '빌런' 세계관을 탄탄히 구성하는 유기적 요소를 담고 있어 팬들에게 듣는 즐거움을 안겨줄 전망이다.
이번 신보는 드리핀이 지난 1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빌런(Villain)'의 프리퀄로, 드리핀의 독보적인 세계관인 '빌런'의 과거 서사를 들여다보며 세계관을 더욱 탄탄하게 구축해줄 앨범이다.
앨범 프리뷰 영상으로 세계관의 새로운 이야기를 살짝 공개한 드리핀은 '빌런 : 제로'를 통해 힙하면서도 강렬한 에너지로 가요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드리핀의 두 번째 싱글 '빌런 : 제로'는 오는 15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seon@osen.co.kr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