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쏠(SOLE)이 트렌디한 보컬로 대중과 글로벌 아티스트 모두의 선택을 받고 있다.
쏠은 최근 가장 핫한 아티스트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WSG워너비 프로젝트에서 '송혜교'로 등장해 배우 공유의 극찬을 받은 음색으로 화제를 모았다. 얼굴 공개 이후에는 쏠의 사랑스러운 매력까지 드러나면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기도.
쏠이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가창한 '기억을 걷는 시간' 영상은 12명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WSG워너비 프로젝트가 계속 진행 중인 만큼 쏠의 화제성도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WSG워너비로서 공개한 단체곡 '어마어마해' 외에도 쏠의 이전 노래들까지 '소환'돼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쏠은 데뷔 싱글 'RIDE (라이드)'부터 지난해 순차적으로 선보인 '왜 (Feat. 개코)', '곁에 있어줘 (Feat. 원슈타인)', 'merry merry (메리 메리)'까지 곡마다 자신의 매력적인 음색을 다채롭게 활용한 영리한 아티스트다. 이에 그간 쏠의 노래들은 각각의 신선한 매력으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WSG워너비 외에도 쏠의 음악 활동이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티빙 오리지널 '서울체크인'의 여덟 번째 OST '내 곁에서 떠나지 말아요'를 발매했다. 쏠은 이번 OST 곡에서 몽환적인 듯 쓸쓸하고 아련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정준일이 작곡, 정준일과 이진아가 작사한 '내 곁에서 떠나지 말아요'의 서정적인 감성을 한층 몰입감 있게 표현했다.
쏠이 피처링에 참여한 프로듀서 팀 디바인채널(Devine Channel)의 새 싱글 'On It (온 잇)'은 오늘(16일) 공개된다. 디바인채널, 토리 레인즈(Tory Lanez), 식케이(Sik-K), 그리고 쏠이라는 황금 라인업에 글로벌 음악 팬들의 관심이 높은 프로젝트다. 쏠과 디바인채널의 오랜 호흡에서 나오는 시너지, 힙합 트랙이라 확인할 수 있는 쏠의 스웨그가 'On It'의 감상 포인트 중 하나로 예고됐다.

특히 이번 'On It'이 글로벌 리스너들을 타깃으로 하는 곡인 만큼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계기로 쏠의 음악성이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토리 레인즈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도 수차례 존재감을 발휘하며 영향력을 보여준 바 있어 쏠과의 협업으로도 그 파워가 배가될 전망이다.
주말 예능으로 공개되는 WSG워너비부터 글로벌 힙합 씬의 이목이 집중된 'On It' 피처링까지, 쏠은 대중과 관계자 모두를 아우르는 광폭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에만 프로젝트 음원을 포함해 10곡 이상을 선보인 쏠이 올해 제대로 물 만난 활약을 이어가는 중이다. 쏠의 행보가 또 어떤 음악으로 이어져 많은 이들에게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쏠이 참여한 디바인채널의 새 싱글 'On It'은 오늘(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eunghun@osen.co.kr
[사진] 아메바컬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