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에서 앤디와 이은주가 프러포즈 영상도 최초공개한 가운데 부녀케미로 웃음을 안겼다.
20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새로운 운명커플로 신화 멤버 앤디가 출연했다.
이날 새로운 운명커플로 신화 멤버 앤디가 아내와 출연, 그의 아내는 9살 연하 아나운서다. 앤디는 “아내가 한지민 닮은 꼴, 본인이 욕 먹는다고 절대 하지말라고 하는데, 내 눈엔 그렇게 보인다”며 “목소리가 많이 닮았다”며 팔불출 모습을 보였다. 패널들도 목소리를 듣자마자 “진짜 한지민과 목소리가 똑같다”며 깜짝 놀랐다.
이어 아내를 공개,. 첫 만남을 물었다. 2020년 8월에 첫만남을 했다는 두 사람. 앤디는 “친구 부름에 밥 먹으러 나간 자리, (소개팅인 줄 모르고) 갔는데 제가 많이 늦었다 친구 재촉에 서둘러 갔더니 지금의 아내가 있어 민망했다”고 떠올렸다. 게릴라 소개팅이 된 상황이었다고. 아니 이은주는 “소개받는 걸 듣고 나온 줄 알아 (늦으니)예의없다고 생각, 연애할 마음이 없구나 느꼈다”며 “누가봐도 심지어 술 마신 사람이었다”고 떠올렸다.

이에 앤디는 “전날 밤 친구들과 진하게 한 잔 마셨고 해장약속을 했던 것 소개팅인 줄 모르고 늦게 갔고, 그 자리에 있어 놀랐다”며 해명, “게다가 장소는 해장국집이 아닌 스테이크집이라 놀라, 미안해서 그날 밥값 내가 냈다”고 말했다.
첫인상을 물었다. 앤디는 아내 이은주에 대해 “TMI, 굳이 이렇게 말 하지 않아도 되는데 말이 많구나 느꼈다”고 하자 아내는 “억울하다, 낯을 가린다, 첫 만남 말이 많지 않았는데 왜곡이 심하다”며 억울해했다.
제작진은 앤디가 ‘비혼주의자’라고 했던 과거 발언을 언급, 앤디는 “사실 결혼생각 1도 없었다”고 했다. 이에 이은주는 “그래서 빨리 이별을 해야겠다 생각 제주 이직도 오빠랑 결혼 안하겠다 싶어서 갔던 것”이라고 했다. 교제 시작도 장거리 연애를 했다고. 그렇게 결혼관 차이를 보인 두 사람. 아내 이은주는 “근데 제주도까지 따라와줘서 결혼까지 갔다”며 앤디가 제주도로 따라가 이사했다고 했다.

본격적인 제주라이프를 공개했다. 복층으로 꾸며져 있는 집이었다. 두 사람이 함께 살기 좋은 구조였다. 원래 아내 이은주가 혼자 살았던 집이라고. 식사 후 앤디는 “도시락도 싸야 돼”라며 회사가는 아내 이은주를 위해 도시락을 싼다고 했다.제주에서 마지막으로 회사를 가는 날이기 때문. 고마운 동료들에게 도시락을 선물하려는 특급외조였다. 아내 이은주는 “오늘도 아침부터 고맙습니다”라고 말하며 애교를 폭발했다.
짐싸는 모습이 그려졌다. 털털하게 옷걸이를 함께 캐리어에 넣는 이은주를 보며 앤디는 “내가 하겠다”며 답답해했다. 이어 칼각으로 짐정리하는 모습. 오차없이 주부 9단다운 모습으로 정리했다. 이어 씻겠다는 아내에게 앤디는 “제발 머리 좀 감아라”고 말해 폭소하게 했다. 패널들은 “아버지랑 딸 느낌, 딸바보 느낌”이라며 웃음지었다.

회사를 뒤로하고 회사동료들과 함께 했다. 제주 MBC 동료들이었다. 앤디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이은주는 동료들에게 “최근에 프러포즈 받았다”며 “신혼집에서 혼자 다 촛불을 준비했더라”며 감동했던 스토리를 전했다. 실제로 와인에 요리까지 준비한 앤디. 이승기의 ‘결혼해줄래’를 배경음악으로 프러포즈한 모습이 눈길을 사로 잡았다.
앞서 앤디는 지난달 자신의 SNS에 “저에게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 한 사람이 생겼습니다. 제가 힘든 순간에 저를 웃게 해주고 저를 많이 아껴주는 사람입니다. 이제는 혼자보다는 같이 하는 삶을 살아보려고 합니다”며 이은주와 결혼 소식을 알렸으며 지난 12일 화촉을 올렸다.
/ssu08185@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