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크루즈 통했다" '탑건:매버릭' 개봉 첫날 1위…누적 관객 25만↑[공식]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6.23 08: 15

배우 톰 크루즈의 10번째 내한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탑건: 매버릭'이 국내 개봉 첫날 압도적 수치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2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오전 7시 기준 '탑건: 매버릭'은 어제(22일) 18만 8363명을 모으며 흥행 활주로에서 쾌속 이륙에 성공했다. 이날까지 누적 관객수는 25만 3067명이다.
'탑건: 매버릭'(감독 조셉 코신스키, 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글로벌 최고 박스오피스를 기록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그 열기를 이어 흥행 고공비행을 이어갈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보통의 영화들은 개봉 첫날 대비 실시간 예매량이 줄어드는 현상을 보이지만 '탑건: 매버릭'은 최근 천만 관객을 달성한 '범죄도시2'(감독 이상용)와 같이 입소문 효과로, 실시간 예매율 또한 압도적 수치로 1위를 유지하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현재 글로벌 박스오피스 9억 달러를 기록하며 2022년 글로벌 최고 흥행작을 바라보고 있어, '탑건: 매버릭'의 국내 흥행에 전세계 영화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5년 만에 국내 극장 개봉한 속편 '탑건: 매버릭'은 톰 크루즈의 열 번째 내한으로 특히나 우리나라 예비 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언론과 평단, 시사회를 통해 미리 관람한 관객 모두가 입을 모아 극찬을 보냈다. 이로써 '탑건: 매버릭'의 박스오피스 오프닝 1위 기록은 새로운 흥행 최강자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앞서 북미에서 개봉한 후 한 달째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 관객지수 99%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탑건: 매버릭'이 국내에서도 남다른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CGV 골든에그 지수 99%, 롯데시네마 관람객 평점 9.8점, 메가박스 관람객 평점 9.6점, 네이버 영화 관람객 평점 9.58, 기자평론가 평점 8.75를 기록한 것. 영화를 관람한 모두가 입을 모아 찬사를 보내고 있어 '탑건: 매버릭'의 박스오피스 흥행 비행에 귀추가 주목된다.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스틸사진,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