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 매버릭'이 신작 개봉에도 불구하고 더욱 예매율이 증가하는 개싸라기 흥행세를 이번 주말에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극찬 받고 있는 '탑건: 매버릭'이 개봉주 평일 관객수보다 개봉 2주차 평일 관객수가 더 많이 들고 있는 것. 이는 통상 영화계에서 은어로 사용되는 개싸라기 흥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이다.
여기에 여전히 압도적인 수치로 전체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어 흥행 가속도를 예고한다. 특히 IMAX, 4DX, 수퍼 4D, 돌비 시네마 등 특별관 포맷으로 즐기는 관람 외에도 일반 2D 상영관으로도 '탑건: 매버릭'을 N회차하는 관객들이 늘어나며, '탑건: 매버릭'은 적수 없는 주말 흥행 돌풍을 펼칠 것을 예감케 한다.
한편 생애 열번째 내한에서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You Complete Me”(여러분이 저를 완벽하게 만든다)라며 자신의 명대사를 인용해 애정을 표할 만큼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배우 톰 크루즈. 대한민국 관객들이 마침내 대표적인 친한 배우 톰 크루즈의 사랑에 응답하며, '탑건: 매버릭'의 압도적 흥행을 점차 완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주말에는 평일보다 2~3배 이상 되는 관객수를 기록하고 있어 이번 2주차 주말에 300만 돌파를 예고하고 있는 '탑건: 매버릭'의 압도적인 흥행 질주가 기대 된다.
전작의 추억을 간직한 4050세대부터 새롭게 입소문을 통해 ‘탑건 신드롬’에 빠지고 있는 2030세대까지 관람 세대 비율이 골고루 분포되며 남녀불문 전 세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탑건: 매버릭'은 개봉 2주차에도 관객 입소문의 바로미터인 CGV골든에그지수 99%를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영화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 작품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