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세계사' 류한수 교수, 러시아 푸틴 진면모 파헤치다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22.07.05 15: 19

 오늘(5일, 화)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54회에서는 현재 국제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인물 중 한 명인 블라디미르 푸틴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벌거벗은 세계사’의 단골손님 류한수 교수가 열강을 펼칠 계획이다. 류한수 교수는 냉전 시대 편, 제1차 세계대전 편, 스탈린 편, 체르노빌 편, 러시아-우크라이나 침공 편, 러시아 제국의 몰락 편 등을 소개하며 러시아 역사와 이를 둘러싼 세계사의 흐름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온 역사학자다.
이번 시간에는 러시아 지도자 푸틴의 모든 것을 알아볼 예정이다. 푸틴은 현재 많은 논란을 빚어내고 있는 인물인 동시에 자국 내에서는 ‘푸틴 신드롬’의 장본인으로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

'벌거벗은 세계사' 제공

류한수 교수는 대통령이 되기 전 비밀임무를 수행하던 그의 과거부터 ‘강한 러시아’에 집착하게 된 그의 정치사까지 정치인 푸틴은 어떤 인물인지, 푸틴이 목표로 하는 러시아는 어떤 모습인지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푸틴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음모론에 대해서도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주의 여행 메이트로는 러시아 이야기에 빠질 수 없는 게스트가 함께 한다. 러시아에서 온 일리야와 미국에서 온 존 그랜지가 히스토리 에어라인에 탑승하는 것. 두 사람은 푸틴에 대해 엇갈린 평가를 내놓는 미국과 러시아의 반응을 생생하게 전하며 오늘 강의에 흥미진진함을 더할 예정이다.
‘벌거벗은 세계사’는 전 세계 곳곳을 언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 오늘 오후 8시 40분에 tvN에서 방송된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