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연이 '인기가요'에서 1위에 올랐다.
10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선미의 '열이올라요', 나연의 'POP!', 아이브의 'LOVE DIVE' 등이 1위 후보로 경쟁했다.
선미는 새 디지털 싱글 '열이올라요(Heart Burn)'를 공개하고 활동에 돌입했다. 지난 2020년 발매한 '보라빛 밤(pporappippam)'의 낮 버전이기도 한 이번 앨범은 한여름의 뜨거운 사랑 이야기를 녹여냈고, 나른하면서도 묘한 선미만의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다.
동명의 타이틀곡 '열이올라요'는 귀에 쉽게 꽂히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포인트인 곡으로, 여름날의 뜨거운 사랑의 열병을 흥미로운 표현법으로 그려냈다. 매 신곡마다 파격적인 무대 퍼포먼스와 장악력, 차별화된 콘셉트로 사랑받은 선미는 이번 신곡에서도 포인트가 되는 가사와 멜로디에 맞춰 대형부채, 고무줄 등의 색다른 아이템을 활용하여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롭고 재밌는 구성의 안무를 보여준다.
나연의 첫 솔로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은 본명인 임나연을 의미하는 동시에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라는 특별한 자신감을 내포하고 있다. 나연은 트와이스 멤버 중 첫 솔로 앨범인 이번 신보에서 사랑스러움부터 쿨한 카리스마까지 여러 콘셉트를 카멜레온처럼 소화하는 팔색조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
타이틀곡 '팝!(POP!)'은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매시지를 담았다. 켄지, 런던 노이즈, 이스란 등 국내외 유명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가장 나연스러운' 곡을 완성했다. 중독적인 멜로디와 나연의 톡톡 튀는 에너지가 시너지를 이뤄 '2022 대표 서머송'을 기대하게 만든다.
아이브의 'LOVE DIVE(러브 다이브)'는 5월 1일 공식적인 활동을 종료했지만, 2개월이 넘도록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브는 4세대 대표그룹으로 자리 잡으며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나타내며 활약하고 있다. '러브 다이브'는 최근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인기가요' 1위 트로피는 나연에게 돌아갔고, 나연은 트와이스에서 솔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음방 1위를 차지했다.

컴백 스테이지에서는 위너(WINNER), 비비지(VIVIZ), 우주소녀, ENHYPEN, H1-KEY(하이키), 황우림 등이 무대를 꾸몄다.
위너(WINNER)는 네 번째 미니앨범 'HOLIDAY'를 선보이며 약 2년 3개월 만에 돌아왔다.
'HOLIDAY'는 특별한 시즌이 아니어도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어떤 날이든 그 순간이 'HOLIDAY'라는 의미를 담은 신보다. 실제로 위너는 축제의 흥겨움과 설렘 가득한 음악들을 수록하는가 하면, 멤버 전원이 수록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한층 더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앨범을 탄생시켰다.
타이틀곡 'I LOVE U'는 '당당하게 사랑한다'라고 외치고 싶은 마음이 담겨 있는 곡이며, 사랑에 빠진 남자의 솔직한 화법이 매력적인 트랙이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디스코풍 댄스와 포인트 안무 역시 듣는 이들에게 즐거운 힐링을 선물하기에 충분하다.

비비지(VIVIZ)는 두 번째 미니앨범 'Summer Vibe(서머 바이브)'를 발표했다. VIVIZ만의 여름을 담아 상큼한 여름 분위기를 가득 전하는 신보로 청량하면서도 트렌디한 음악들이 수록됐다. 1990년대 풍의 기타 리프를 베이스로 하는 'SIESTA', 업템포 사운드의 'Party Pop', 몽환적인 딥하우스 곡 'Love Love Love', 연인과의 여름밤을 회상하는 '#FLASHBACK', 서정적인 발라드 곡 '춤' 등으로 리스너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펑키한 레트로 팝 기반의 댄스곡인 타이틀곡 'LOVEADE(러브에이드)'는 한여름의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는 중독성 있는 훅이 매력적인 곡으로, 비비지만의 청량하고 상큼한 여름 분위기를 가득 담아냈다.
우주소녀는 스페셜 싱글 앨범 'Sequence(시퀀스)'를 공개하며 완전체로 컴백했다. 'Sequence'에는 글로벌 팬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던 '퀸덤2' 파이널 경연 우승곡 '아우라(AURA)'를 단체 버전으로 새롭게 수록해 의미를 더했다. 엑시가 작사·작곡에 참여해 팀 컬러를 완벽하게 담아냈다. 또한 다원과 연정이 콘서트에서 선보인 듀엣곡 '스트롱거(Stronger)'도 정식으로 발매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기대케했다.
타이틀곡 '라스트 시퀀스(Last Sequence)'는 우주소녀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넘치는 열정을 그대로 이어받는 팝 스타일 댄스곡으로 멤버들의 섬세하고 시원한 보컬이 여름의 계절감을 동시에 전달한다. 마치 '퀸덤2'의 화려한 피날레를 연상케 하는 'Last Sequence'의 주제는 우주소녀에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와 더불어 새롭게 도약하는 성장의 계기가 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던(DAWN), DRIPPIN(드리핀), bugAboo(버가부), 비비지(VIVIZ), 선미, IRRIS(아이리스), ENHYPEN, MCND, 우주소녀, WINNER, 이민혁 (HUTA), TAN, fromis_9 (프로미스나인), PIXY(픽시), H1-KEY(하이키), 황우림 등이 출연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