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엄정화가 한 팀에" 김종민, 90년대 레전드 크루 프렌즈 입단 고백 ('라스')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2.07.12 09: 06

혼성그룹 코요태 김종민이 '라디오스타'에서 세기말 전설의 '춤신춤왕' 시절을 소환한다. 
13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김종민, 허니제이, 던, 조권, 미노이가 출연하는 '왜 춤 수재인가' 특집으로 꾸며진다.
'라디오스타' 최다 출연을 기록 중인 김종민은 오랜만에 본업인 댄서로 출격한다. 현재 예능인으로 활약 중인 그는 90년대를 대표한 댄스 크루 프렌즈 소속으로 R.ef, 이정현, 채정안, 엄정화 등 당대 최고 가수들과 함께 무대를 장식한 전설의 춤신춤왕이다.

김종민은 프렌즈에 입단한 비화를 전격 공개한다. 이어 팬클럽 3만 명을 보유하는 등 핫한 인기를 자랑했던 '브이맨' 활동 시절을 회상한다. 특히 김종민이 치명적인 섹시미를 뽐냈던 과거 무대가 공개된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또 그는 댄스킹으로 등극한 비결로 ‘이 동작’ 덕분이라고 털어놔 호기심을 자아낸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우승하면서 주목받은 댄서 허니제이의 활약도 기대감을 높인다. 그는 과거 김종민의 덕을 봤던 사연을 고백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병약미와 반전 파워댄스를 갖춘 던은 '이 사람' 때문에 춤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하며 춤추게 된 비하인드 에피소드를 털어놓는다.
최근 파격 하이힐 댄스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조권은 하이힐 댄스를 위해 노력하는 비화를 밝힌다. 이와 함께 '라스' MC들을 위한 맞춤용 추천 하이힐을 공개한다. 여기에 싱어송라이터이자 유튜브 '미노이의 요리조리'의 히로인 미노이가 합세해 활약을 예고한다. 그는 허니제이에게 영감 받은 댄스를 선보이며 댄스 요정에 도전장을 내민다.
무엇보다 이날 댄스 장인 5인은 오직 '라스'에서만 볼 수 있는 댄스를 선보인다고 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13일 밤 10시 20분에 방송.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