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N차 부른 BEST 3 #식사정리 #박정민 #김신영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7.13 09: 35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이자, 개봉 직후 뜨거운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헤어질 결심' 측이 관객들의 열띤 반응을 얻은 결정적 장면 BEST 3를 공개했다.
#1. '헤어질 결심'의 저녁메뉴 추천은 초밥…서래x해준의 의문의 단합력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 배급 CJ ENM, 제작 모호필름)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첫 번째 결정적 장면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와 사건 담당 형사 해준의 뜻밖의 단합력이 돋보인 식사 후 정리 장면이다. 기도수 변사 사건의 신문 과정에서 서로에게 묘한 동질감을 느낀 서래와 해준은 이후 저녁 식사를 정리하는 순간에도 의외의 호흡을 발휘한다.
팽팽한 긴장감이 흐르는 신문실에서 손발이 척척 맞는 서래와 해준의 모습을 담은 장면은 분위기를 반전시키며 웃음을 자아낸다. 이에 “헤어질 결심은 너무 늦지 않게 봐야 한다. 왜냐하면 영화 끝나면 초밥집 문이 닫힘”(트위터_la****), “헤어질 결심 보고 나오자마자 제일 가까운 초밥집 가서 맥주 마시면서 한 장면씩 얘기하는 거 너무 재밌었다”(트위터_so***) 등 영화 관람 직후 초밥을 먹는 인증샷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영화를 즐기는 관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2. 박정민이 왜 거기서 나와?…보는 재미 급상승! 등장만으로 시선 강탈한 특별출연
두 번째 결정적 장면은 특별출연으로 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한 박정민의 등장이다. 형사 해준이 오랜 시간 추적하고 있던 질곡동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산오 역으로 열연한 박정민은 예상치 못한 순간 스크린에 등장해 관객들에게 놀라움과 반가움을 동시에 선사했다. 이후 박정민은 긴박감 넘치는 추격신부터 연기 내공이 돋보이는 감정씬까지 짧은 순간에 강렬한 존재감으로 관객들의 몰입을 배가시켰다.
이에 관객들은 “헤어질 결심에서 제일 재밌는 장면은 박정민. 옥상씬은 역시 이런 거 잘하네 싶다”(트위터_lg****), “헤어질 결심에 배우 박정민이 나와서 너무 좋았다. 출연한 줄 모르고 보다가 깜짝 선물을 받은 기분이다”(트위터_ya****) 등 박정민의 특별출연에 열띤 반응을 보내고 있다.
#3. 박찬욱 감독 “김신영은 불세출의 천재”…박찬욱 감독 PICK 연기 천재 김신영의 탄탄한 내공
마지막 결정적 장면은 해준의 새로운 후배 형사 연수 역으로 연기 도전에 나선 개그우먼 김신영의 재치 있는 캐릭터 소화력이 발휘된 장면이다. 김신영은 형사 해준이 활약하는 순간마다 “역시, 최연소”라며 유능한 선배 형사를 향한 존경심을 아낌없이 표현하는 열정 가득한 캐릭터 연수를 맛깔나는 사투리 연기로 소화해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박찬욱 감독은 김신영의 캐스팅에 대해 “‘행님아’ 때부터 불세출의 천재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라고 전했던 바. 김신영은 박찬욱 감독의 확신을 입증하며 진지한 연기부터 자연스러운 생활 연기까지 자유자재로 펼치며 영화를 빈틈없이 채웠다. 이렇듯 매 장면 신선한 재미로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헤어질 결심'에 빠진 관객들의 'N차' 관람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박찬욱 감독과 탕웨이, 박해일의 첫 만남, 그리고 수사극과 멜로극이 결합한 독창적 드라마에 감각적인 미장센이 더해진 '헤어질 결심'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스틸사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