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에서 이소라가 52세임에도 뱀파이어 미모를 뽐내며 동안 비결을 전수한 가운데, 갑자기 은지원에게 결혼을 고백해 분위기를 '우리 결혼했어요' 느낌으로 만들었다.
17일 방송된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이소라가 출연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이날 멤버들이 모두 모인 가운데, "몽유병이 한 번 왔다, 젝스키스 시절 백다운 고난도 댄스를 침대에서 바닥으로 했다"며 듣기만 해도 아찔한 사고를 언급, "그래서 허리로 떨어지는 바람에 디스크 쪽에 문자가 생겼다"고 했다.
이에 김동현은 "훈련하다가 다시 시합을 뛰어보자고 생각해, 운동하다가 십자인대 파열로 수술까지 했다"며 다리 부상을 호소, 이승기는 "액션신 드라마 촬영 중, 발등이 살짝 부었다"며 역시 부상을 당한 근황을 전했다. 이에 제작진은 "마침 오늘 건강의 중요성을 알려주실 사부가 왔다"며 세월을 역주행하는 사부를 소개했다.

분위기를 몰아, 지금 습관과 표정으로 산다면 80세 나의 모습을 어떨지 알아보기로 했다. 먼저 양세형 얼굴부터 공개, 주름이 가득한 얼굴을 보며 양세형은 "소름돋은 것 아빠와 할아버지 얼굴이 보였다, 울컥한다"고 했다. 도영의 80세 얼굴을 공개했다. 생각지 못한 확 달라진 도영의 얼굴에 모두 깜짝 놀랐다.
제작진은 뉴노멀 중년이 중심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시대인 만큼 자기관리는 필수인 시대라고 전하며
"이 사진보다 10년, 20년 젊어보이게 해줄 사부를 모셨다"며 소개, 바로 이소라였다. 1992년 22세에 모델로 데뷔한 이소라. 30년 뒤 52세가 된 그녀의 모습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모두 "뱀파이어급 사부 , 그때 얼굴 그대로 왔다, 바비인형 같다"며 그녀의 한결같은 비주얼에 감탄했다.
이에 모두 "관리가 아니라 타고난 것"이라고 하자, 역주행 비법 3종세트에 이어 이소라는 "세간에 알려진 이소라 주스가 아니다"며 오리지널 레시피도 공개할 것이라 했다. 그러면서 역주행 비법 중 하나를 소개, 바로 바른 자세였다. 이소라는 "무의식적으로 짓고 있는 표정이 10년 뒤엔 내 표정"이라며 얼굴 근육 사용법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은지원부터 표정을 체크, 눈동자 훈련을 진행했다. 가까운 것과 먼 곳을 번갈아 보는 훈련이었다. 양세형에 대해선 눈가주름이 깊어질 것이라며 눈을 제외한 입으로 웃는 연습을 해보라고 했다. 다음으로 도영에겐 눈고 입이 리액션할 때 커지는 편이라며 혼자 두통이 있을 수 있다고 추측, 도영은 "진짜 왼쪽 머리가 아프다"며 놀라워했다. 이소라는 입과 눈이 한 쪽을 따로 쉴 수 있도록 얼굴근육 훈련을 했다.
얼굴근육을 따로쓰며 얼굴에 쉴 시간을 주는 것이 역주행 비법이라고 언급, 지금 모습을 위해 평생 관리를 했는지 묻자, 이소라는 "콜라같은 단걸 좋아해서 쉽지 않았다"며 10년 전 사고로 대퇴골 골절을 언급했다.
이소라는 6개월이라는 반년 동안 휠체어를 탈 정도로 큰 부상을 당했다고. 이소라는 "아프면 이렇게 힘들고 주변에게 피해를 끼치는 구나 느껴 죽기 전 까지 내 몸은 내가 관리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술도 줄이고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며 살게 됐다"고 이유를 전했다.
계속해서 이소라는 예전부터 잘못된 건강주스가 SNS에 떠돌고 있다며 오리지널 건강주스 비법을 알려줄 것이라 했다.

이때, 케일을 보며 은지원이 부채질 할 정도라는 크기라고 하자 이소라는 "방송 생활하며 많은 남자 연예인을 만났다"며 "그 중 한 명과 결혼한다면 은지원"이라며 갑자기 속마음을 고백했다. 이에 이승기는 "지금 갑자기 프러포즈 하시나"며 깜짝, 모두 "이거 뭐야 오늘 갑자기?"라며 웅성거렸다. 당황한 은지원도 마찬가지.
이에 이소라는 "(은지원과)나이차가 너무 많이 난다"며 "제가 생각하는 그 포인트를 은지원이 계속 얘기한다 아무도 얘기 안 하는데, 케일을 보고 부채질을 생각하더라"고 이유를 전하자, 모두 "개그코드가 맞아서 결혼선언 한 거냐"고 말해 이소라를 웃음짓게 했다.
다시 한 번 이소라는 "한 명과 결혼한다면 은지원과는 살수 있겠다 친구처럼"이라며 강조, 이에 이승기는 "아무도 물어보지 않고 채소에만 집중하는데 갑자기 말하며, 요즘 되게 결혼하고 싶은가보다"고 물었다.
이에 이소라는 "결혼할 생각은 1도 없다 결혼을 하겠다가 아니라 그 정도로 성격이 비슷하다는 것"이라며
"(은지원)차원도 다른쪽에 가있지 않나"며 4차원같은 은지원의 코드가 맞는다고 했다.

이소라는 "우리가 그 차원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다"고 하자, 양세형은 "둘이 외계인이냐"며 재치있게 받아쳤고, 은지원과 이소라는 동시에 웃음이 터졌다. 유머코드도 맞는 모습. 이승기는 "둘만 웃는다"며 신기해하자, 은지원은 "단어가 아닌 의도가 웃긴 것"이라 했고 이소라도 "그렇다"며 공감했다.
이날 진짜 역주행 주스 만들어보기로 했다. 1단계부터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소라는 "은지원 위해 파인애플도 3조각 넣었다"며 센스있는 입담도 전했다.
다음은 2단계를 공개, ABC 주스였다. 사과와 비트, 당근을 넣으며 이소라는 "은지원씨는 당근을 많이 먹어야 한다"고 언급, 이승기는 "왜 지원이 형만 그러냐"고 질투하자, 이소라는 "눈 때문"이라고 대답했다. 하지만 이승기는 "오래 같이 살아야해서 그런거 아니냐"고 장난치자, 이소라는 "저는 결혼 안 할 것"이라며 재차 강조했다. 이에 은지원은 "결혼도 안 하실거면서 자꾸 왜 (설레게) 그러냐"며 울컥해 폭소하게 했다.

분위기를 몰아, 은지원이 직접 주스를 만들어보기로 했다. 모두 "하와이 신혼부부 느낌"이라고 하자,
이소라는 "잘했다"며 박수, 마치 '우리 결혼했어요' 느낌의 분위기를 만들자 두 사람은 수줍은 듯 미소지어 지켜보는 이들까지 설레게 했다.
2단계 역주행 주스가 완성됐다. 이를 맛 보자마자 이승기는 은지원에게 "가스가 나올 것 같지 않아?"라며 깜짝, 이소라도 "화장실 바로가는 주스다"고 하자 은지원은 "이미 방금 옆에서 살짝 싸고(?)있다"고 폭로했다. 이에 이승기는 민망해하더니 "화장실 좀 다녀오겠다, 실수할 것 같다"며 자리를 비웠고,이승기가 화장실로 가자마자 은지원은 "승기가 잎이 아니라 밑에서 자꾸 피식거렸다"고 해 폭소하게 했다.
다음은 3단계 하드코어 주스를 공개했다. 샐러리, 오이, 레몬이 끝인 재료였다. 이어 코코넛 워터로 마무리했다. 그야말로 프레시한 디톡스 주스였다.

무엇보다 이소라에게 전설의 홈트레이닝 비디오를 언급, 대한민국 최초였다고 했다. 그는 "스무살에 세계적 트렌디를 1989년 깨달았고 10년 후 서른살이 되어 다이어트 비디오를 만들었다"며 비화를 전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담은, 로프플로우 운동을 해보기로 했다. 압도적인 칼로리 소모 운동이었다.
은지원부터, 양세형이 시도했다. 은지원이 동작을 선보이자 이소라는 바로 "잘한다"며 칭찬, 양세형이 동작을 선보이자 "더 멋있게 자신있게 들어가야지"라며 거들었다. 이에 양세형은 "지원이 형이랑 뭐가 달라요?"라며 폭발해 폭소하게 했다.
마지막으로 이소라는 역주행 라이프 3가지 방법을 요약했다. 그는 "잘 웃고 바른 자세를 만들기, 그리고 좋은 재료로 만들어 잘 먹어라"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건 매일 조금씩 운동해라"고 강조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 ’집사부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