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핑 제니, 6년만에 배우 데뷔..위켄드 제작 HBO '디 아이돌' 출연 [종합]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2.07.18 20: 17

블랙핑크 제니가 팝스타 위켄드가 제작한 드라마 '디 아이돌'에 출연한다.
18일 미국 케이블 채널 HBO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라마 '디 아이돌'(The Idol)의 예고편을 업로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글로벌 스타 제니가 깜짝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HBO 새 드라마 '디 아이돌'은 인기 팝 아이돌 스타가 몸 담고 있는 산업 세계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다. 캐나다 출신 세계적인 팝스타 위켄드(The Weeknd)가 제작 및 대본 집필을 맡았고, HBO 드라마 '유포리아'를 연출한 샘 레빈슨 감독이 공동 제작자로 참여했다.  

또한, '디 아이돌'에는 제니를 비롯해 할리우드 배우 조니 뎁의 딸인 릴리 로즈 뎁, 호주 국적의 싱어송라이터 트로이 시반, 데비 라이언 등이 출연하며, 제니가 이들과 어떤 호흡을 보여줄 지 기대되고 있다. 
제니가 가수 활동 외에 드라마나 영화 등 작품에서 연기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블랙핑크에서는 지수가 지난 1월 종영한 JTBC '설강화:snowdrop'에서 가장 처음 연기돌로 발걸음을 내딛었다. 제니는 지수 이후 두 번째로 연기에 도전하게 됐으며, 2016년 가수로 데뷔한 이래 6년 만이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현재 새 앨범 녹음 작업 막바지 단계에 있다. 이들은 7월 중 뮤직비디오 촬영에 돌입해 오는 8월 신곡 발표로 올여름을 뜨겁게 달굴 계획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HBO '디 아이돌'(The Idol) 예고편 영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