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와 WSG워너비가 나란히 예능, 출연자 화제성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8일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발표한 TV화제성 비드라마 순위에 따르면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또한 '놀면 뭐하니?'의 출연자 WSG워너비 또한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라 시선을 모았다.
현재 '놀면 뭐하니?'에서는 여성 보컬 그룹 WSG워너비 프로젝트가 한창이다. 특히 최근 방송에서는 WSG워너비의 데뷔곡들이 공개돼 화제를 모은 바. 데뷔곡 공개, 찾아가는 쇼케이스 등 공연 관련 클립들의 조회수가 높게 나타나며 비드라마 동영상 부문에서도 '놀면 뭐하니?'가 1위에 올랐다.

이어 2위에는 9기 출연자들이 이슈몰이를 하며 지난 주 대비 6계단 오른 SBS플러스, ENA PLAY 예능 프로그램 '나는 SOLO'가 차지했다. 특히 '나는 SOLO'가 방송 후 1년이 됐음에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어 뉴스 부문에서도 화제성 2위를 기록했다.
3위와 4위는 tvN의 ‘뿅뿅 지구오락실’과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차지했다. MBN, ENA 예능 프로그램 ‘돌싱글즈3’는 4계단 상승하며 5위에 올랐다.
그 뒤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MBC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그리고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등이 6위부터 10위까지 이름을 올렸다.
이번 순위는 TV화제성 분석 회사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발표한 굿데이터 TV화제성 비드라마 순위로,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비드라마 192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와 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