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웨이션브이)가 중국 그룹 최초로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해 화제다.
WayV 영어 싱글 ‘Love Talk’(러브 톡) 음원은 지난 7월 19일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했으며, 이는 중국 그룹 최초의 기록으로 WayV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이로써 WayV는 첫 미니앨범 ‘Take Off’(테이크 오프)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0개 지역 1위에 올라 중국 남자 아이돌 그룹 사상 최다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최초의 중국 그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며, WayV의 높은 영향력과 인기를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Love Talk’은 2019년 11월 5일 발매된 영어 싱글로,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서로에게 이끌리는 사랑의 감정을 감미롭게 담았으며, 공개와 동시에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3위를 기록하는 등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WayV는 ‘TME UniChart’(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유니차트)가 TME 산하 4대 음원 사이트의 연간 음원, 디지털 앨범 판매량 등의 데이터를 취합하여 발표한 ‘2021년 중국 인기 그룹 Top10’에서 3위에 오른 바 있으며, 음악 활동은 물론 예능, 광고 등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활약을 펼치며 아시아 대표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