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G워너비 가야G가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2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WSG워너비(가야G) '그때 그 순간 그대로(그그그)'가 4FIRE '보고싶었어', aespa(에스파) 'Girls'를 제치고 7월 넷째주 1위를 차지했다.
무대 밑에서 결과를 지켜보고 있던 가야G 멤버들은 예상치 못한 결과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무대에 오른 이보람은 "이 자리에 설수 있게 해주신 '놀면 뭐하니' 제작진분들 감사하고 WSG워너비 멤버들 너무 감사하고 대표님들 감사드리고, 저희음악 사랑해주신 팬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포기하지말고 더 열심히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열심히 하겠다"며 눈물을 쏟아냈다.
특히 WSG워너비의 소속사 대표 유팔봉(유재석), 부대표 미주까지 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직접 '음악중심'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커다란 꽃다발을 건넨 유재석은 "후보에 올랐다고 해서 혹시 몰라 꽃다발을 준비했다. 진짜 1위를 할줄 몰랐다. 밖에서 집계되는거 화면으로 보다 깜짝 놀랐다.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주 역시 "제가 받은것마냥 기분이 매우 좋다. 너무 고생한 가야G멤버 너무 고생많았다"고 울컥했고, 유재석은 "'그그그' 노래처럼 기적 만들어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쇼! 음악중심'에서는 P1Harmony(피원하모니)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피원하모니는 'HARMONY' 3부작 시리즈의 첫 막을 여는 미니 4집 'HARMONY : ZERO IN'의 타이틀곡 '둠두둠 (Doom Du Doom)'을 선보였다. '둠두둠 (Doom Du Doom)'은 '내가 원하는 대로, 내 느낌대로' 계속 나아가겠다고 말하는 피원하모니만의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모습이 돋보이는 곡. 신세계를 이끄는 듯 당당한 퍼포먼스로 돌아온 피원하모니는 자신들만의 개성을 전하며 묵직한 울림을 선사했다.
'국민 손자' 남승민의 신곡 '욜로욜로' 무대도 이어졌다. '욜로욜로'는 '인생길 굽이굽이 눈부신 날, 고달픈 세상살이와 쓴 인생'을 살아낸 이들에게 트로피를 주고 싶은 남승민의 위로, 격려, 보상의 노래. 남승민은 "YOLO"를 외치며 코로나 시대를 움츠리고 살아간 현대인들에게 흥겨운 힐링을 전했다.
Xdinary Heroes(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데뷔 첫 미니 앨범 'Hello, world!'로 돌아왔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이번 앨범에 대해 "6명의 방구석 소년이 미지의 공간 플랫폼을 통해 음악 히어로로 변모하는 과정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타이틀곡 'Test Me'에 대해서는 "평범함을 강요하는 사회에 던지는 반항 메시지를 담은 곡"이라며 "Z세대만의 넘치는 패기로 여러분들의 답답한 마음을 속시원하게 뚫어드리겠다"고 밝혔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세상을 향한 직설적 메시지를 개성 강한 음색으로 노래하며 'Z세대 대표 밴드' 매력을 발산했다.

'전원 메인보컬 그룹' STAYC(스테이씨)는 'BEAUTIFUL MONSTER'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무대에 앞서 스테이씨는 "이번 앨범에서는 독보적 장르였던 틴프레시를 과감히 깨는 앨범이 될 것 같다. 더 새롭고 성숙해진 매력 보여드릴테니 많이 기대해달라"며 "타이틀곡은 사랑에 빠져 때로는 나를 아프게하고 또 치료해주는 존재를 표현한 팝 댄스곡이다. 퍼포먼스뿐아니라 멤버 전원 보컬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만큼 시원시원한 고음도 보여드릴테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더욱 깊어진 감성으로 돌아온 스테이씨는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섬세하고 깊은 감정의 변화를 노래하며 음악적 성장을 보여줬다.
효린은 약 1년 11개월만에 신곡 'NO THANKS'로 돌아왔다. 'NO THANKS'는 쿨하게 상대를 밀어내지만 가끔은 사랑을 바라고, 얼음처럼 차갑지만 한순간 대책 없이 녹아 버리기도 하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효린은 시원하고 짜릿한 여름을 선사, 서머 퀸의 귀환을 알렸다.
우아함과 파워풀함이 공존하는 현아의 '나빌레라' 무대도 이어졌다. '나빌레라'는 현아의 과감하고 당당한 매력을 '나비'에 빗대어 표현한 곡. 현아는 리드미컬한 후렴구와 '나비'에 빗댄 가사에 더불어 한 마리의 나비를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현아, 효린(HYOLYN), Apink 초봄, 우주소녀, SF9, 청하, ITZY, 사거리 그오빠, 우진영, STAYC(스테이씨), P1Harmony, Xdinary Heroes, MCND, 크랙실버(CraXilver), 남승민, 영기, 채윤 등이 출연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