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아이돌 공연 중 대형 전광판 추락..댄서 2명 중상 [Oh! 차이나]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07.29 15: 34

  홍콩 인기 아이돌 MIRROR의 콘서트 도중 대형 전광판이 무대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9일 중국 매체 시나연예 보도에 따르면 지난 28일 12인조 아이돌 그룹 MIRROR은 홍콩의 한 체육관에서 콘서트를 개최했고, 공연 도중 줄에 매달려 있던 600kg에 달하는 대형 스크린이 무대 위로 떨어졌다.
이 사고로 두 명의 댄서가 큰 부상을 입었고, 한 명은 경추와 골반에 심각한 부상을 입어 중환자실에 있으며, 다른 한 명은 머리 부분에 경상을 입었으나 상태는 안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가까이에서 사고를 목격한 멤버 한 명 역시 충격을 받아 병원에 입원해 안정을 취하고 있다.
사고 발생 후 SNS에는 현장 사진과 영상이 퍼져 네티즌에 충격을 안겼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대형 스크린을 매단 줄이 아슬아슬하게 흔들리다가 무대로 떨어지는 모습이 그대로 담겼다. 이에 콘서트장은 아수라장이 됐고, 가까이에서 이를 본 팬 세 명이 충격을 받아 치료를 받았고, 그 중 한 명은 병원으로 이송되기도.
주최측은 “두 명의 댄서가 부상 당한 사고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필요한 모든 지원을 해드릴 것”이라며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알려드리겠다”고 사과문을 발표했다. 또한 남은 공연과 온라인 생중계는 모두 취소됐다.
한편 MIRROR는 지난 2018년 홍콩 오디션 프로그램 ‘Good Night Show 全民造星’를 통해 결성된 12인조 보이그룹으로, 홍콩 아이돌 그룹 중 데뷔 후 최단 기간 콘서트 개최 기록을 세우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웨이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