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가 '뮤직뱅크'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이하 '뮤뱅')에서는 8월 첫째 주 1위를 차지하는 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에이티즈 민기는 "너무 감사드리고 에이티니 너무 감사하다. KQ엔터테인먼트 대표님, 스태프분들 모두 감사드린다. 이번 활동을 하면서 멤버들이 고생하고 열심히 해줬는데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라며 '뮤뱅' 1위 소감을 밝혔다.

'민희진 걸그룹'으로 화제를 모은 뉴진스는 '뮤뱅'을 통해 데뷔 무대를 가졌다. 뉴진스는 지난 1일 첫 번째 미니앨범 'New Jeans'를 발매한 바. 데뷔곡이자 새 앨범 타이틀곡은 'Attention', 'Hype Boy', 'Cookie'로 무려 세 곡이다.
글로벌 K팝 팬들에게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곡은 'Attention'이다. 뉴진스는 '뮤뱅'에서 'Attention' 무대를 공개하기도. 'Attention'은 Minor와 Major를 오가는 키 체인지 만큼이나 두근대는 마음을 당당히 표현한 트랙으로 오묘한 그루브가 느껴지는 비트가 포인트다.
'뮤뱅' 뉴진스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라며 팀명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또한 뉴진스는 데뷔 앨범 발매와 동시에 국내, 해외 차트에 전곡을 차트인하는데 성공한 소감에 대해 "너무 감사하게도 여러분들이 좋아해주셔서 우리도 앞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오늘은 청량하면서도 힙한 뉴진스만의 매력을 잘 표현한 'Attention' 무대를 준비했다"는 뉴진스는 "멤버들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시원한 안무가 오늘 무대에서 절대 놓치면 안 되는 포인트다"라고 '뮤뱅' 데뷔 무대 관전 포인트를 자랑했다.

'뮤뱅' 컴백 무대를 앞둔 지코 최예나도 MC들과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다. 최예나는 지난 3일 두 번째 미니앨범 'SMARTPHONE'을 발매했다. 최예나는 "스마트폰이 일상이자 친구가 돼버린 현 세상을 최예나만의 시선으로 표현한 곡이다"라며 동명의 타이틀곡 'SMARTPHONE'을 소개했다. "평소 스마트폰으로 게임도 자주 하고 요즘 셀카도 재밌더라"라며 신곡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기도.
'SMARTPHONE'은 한여름 무더위를 날릴 시원하고 청량한 멜로디와 최예나의 밝고 당찬 에너지가 돋보이는 트랙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흥겨운 포인트 안무로 팬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지코는 "솔로로서는 '뮤뱅'에 처음 출연하는 거다. 심장이 너무 떨려서 입밖으로 튀어나올 것 같다"라며 설렘 가득한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이어 지코는 "'괴짜'는 지구 종말을 하루 앞둔 이들이 소동을 벌이는, 도시를 지코만의 시선으로 담아낸 곡이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지코는 "멘탈을 흔들어 놓는 뉘앙스로 몸의 중심은 앞으로 내던지면 된다"라며 '괴짜' 포인트 안무를 소개했다.
앞서 지코는 지난달 27일 네 번째 미니앨범 'Grown Ass Kid'를 발매했다. 'Grown Ass Kid'는 여전히 트렌드에 민감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을 할 때 더욱 빛나는 아티스트 지코가 변하지 않는 음악 취향과 열정, 에너지로 긴 공백기를 뛰어넘어 다시금 아티스트로서 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이유를 함축한 신보다.
새 앨범 타이틀곡 '괴짜'는 소동으로 난장이 된 괴짜들의 도시를 연상케하는 곡의 테마에 다이내믹한 보컬과 멜로디가 어우러져 지코의 에너지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한편 오늘(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는 ATBO, ATEEZ(에이티즈), ENHYPEN(엔하이픈), Hezz(홍의진), P1Harmony(피원하모니), STAYC(스테이씨), TAN, TO1(티오원), TRENDZ(트렌드지), Xdinary Heroes(엑스디너리 히어로즈), YENA(최예나), YOUNITE, 뉴진스(NewJeans), 블리처스, 지코(ZICO), 첫사랑(CSR), 퍼플키스(PURPLE KISS)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KBS 2TV '뮤직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