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년 전 8월 9일 연예계에도 수많은 이슈들이 생겼다. 윤계상은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발표를 했다. 박기영은 소속사 대표가 정산을 하지 않았다고 속사정을 밝혔다. 김제동은 KBS노조의 반대에 부딪혔다. OSEN과 함께 N년 전 오늘 연예계 이슈들을 살펴보자.
▲ 김제동 ‘오늘밤 김제동’ KBS 공영노조 반대로 논란 2018년 8월 11일
2018년 가을 개편을 맞이해 김제동이 시사토크쇼 ‘오늘밤 김제동’ 진행자로 낙점 됐다. 이 소식이 발표된 이후 KBS 공영노조는 반대 입장을 발표했다. 공영노조 측은 이번에는 뉴스앵커에 개그맨 출신 방송인 김제동 씨를 기용한다고 한다. 기자협회에서 긴급대책회의를 하는 등 보도본부 기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하고 나섰다. PD들은 뉴스가 아닌 시사 프로그램이라고 주장한다지만, 기자들은 뉴스라고 판단하는 것 같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우려되는 것은 제작주체 영역침범의 문제가 아니라, 공정성과 객관성, 균형성의 문제, 또 편파성의 문제이다. KBS가 공정보도는커녕 좌편향성을 더 강화한다면, 그것은 전체 국민에 대한 배신행위요, KBS를 몰락으로 이끄는 지름길일 뿐이다. 자칫 KBS가 '뉴스도 개그와 코미디 같이 한다'고 조롱받을지도 모른다”라고 비판의 강도를 높였다.
이에 대해 '오늘밤 김제동' 측은 "현재 준비 중인 프로그램은 뉴스가 아니며, 따라서 김제동 씨가 앵커로 출연한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 가을 개편을 대비해 PD들이 기획 중인 프로그램은 새로운 포맷의 시사 토크쇼다”라고 반박했다.
김제동은 ‘오늘밤 김제동’ 기자간담회를 통해 편향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김제동은 “중립의 의미가 무엇인지 잘 지켜보도록 하고 언론의 말씀을 듣고 반영하겠다. 기본적으로 PD들이 섭외하는 전문가 분들의 말씀을 잘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잘 지켜봐주시면 좋겠다. 사실 그렇게까지 안 그렇다”고 설명했다.
‘오늘밤 김제동’은 2018년 9월 10일 첫 방송된 이후 다음해 8월 29일 까지 1년여간 방영됐다. 마지막 방송 시청률은 3.3%(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 최고 시청률은 6%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 박기영 소속사 대표 출연료 및 정산 미지급 폭로 (2020년 8월 11일)
가수 박기영이 전 소속사 대표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박기영은 자신의 SNS에 “"현재 전소속사 문라이트 퍼플 플레이 대표는 출연료 미지급과 정산 미지급으로 인한 거짓말들이 드러나자 잠적한 상태"라며 "저는 이에 따른 민형사상 법적조치중에 있다”라고 글을 적었다.
박기영이 3년 반동안 문라이트 퍼플 플레이 소속으로 활동을 이어왔다. 결국 소속사 대표의 잘못으로 인해 소속사를 옮겨야 했다. 박기영은 소속사와 상관없이 가수로서 꾸준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박기영은 지난 1998년 데뷔해 '마지막 사랑', '시작', '선물' 등 다수 히트곡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박기영은 4월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골때녀’에 출연하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 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 발표 (2021년 8월 11일)
배우 윤계상이 5살 연하 사업가 차혜영 대표와 결혼을 발표했다. 윤계상은 소속사를 통해 “5살 연하의 사업가인 예비 신부를 지인의 소개로 만났고, 결혼을 전제로 한 교제는 지난해 말부터 시작했다. 최근 양가 부모님께 허락을 받아 부부의 연을 맺기로 정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가까운 시일 안에 결혼식을 진행하기 어려워 혼인신고를 먼저 할 예정이다. 그 외 세부 사항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혼인 신고는 했지만 결혼식을 올리지 않았다. 두 사람은 결혼식을 대신해 다음해 2월 미국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떠났다. 그리고 결혼 발표 10개월여만인 지난 6월 9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윤계상은 결혼 이후에도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윤계상은 ‘크라임퍼즐’, ‘키스식스센스’ 등의 작품에 출연했다. 윤계상은 인터뷰에서 결혼해서 행복하다고 밝혔다./pps2014@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