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 공룡 죠르디의 일상을 유쾌하게 그려내며 사랑받고 있는 카카오TV숏폼 애니메이션 ‘죠르디입니다’가 주인공 죠르디의 면접을 앞두고 이색적인 면접 꿀팁을 대방출, 이목을 끌고 있다.
오늘(23일) 낮 12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되는 ‘죠르디입니다’ 17화 “면접룩”에서는 취업에 한걸음 가까워진 죠르디가 열정적으로 면접 준비에 임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코앞으로 다가온 면접에 대비해 이번엔 면접룩을 고르는 과정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선보이는 등 주인공 죠르디와 팬다의 이색적인 케미로 또 한번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
앞서 공개된 에피소드에서는 죠르디가 니니전자 인턴 모집 공고를 발견하고 차근차근 입사 준비를 해가는 모습이 리얼하게 그려지며 화제를 낳았다. 자기소개서 작성에 몰두하는 모습부터, 서류 발표를 앞두고 합격 여부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 차 있는 죠르디와, 이러한 죠르디를 돕기 위해 나선 스노우타운 이웃 팬다의 면접 특강까지 그려진 것.
환한 미소와 믿음직한 눈빛을 연습하고, 차가운 계곡에 들어가 정신 수련을 하는가 하면 면접관들에 강렬한 기억을 남기기 위한 팬다만의 꿀팁을 전수하는 등 다소 엉뚱한 면모로 시청자에 즐거움을 전했다. 서류 합격 축하 문자를 받고 기뻐하는 모습에 죠르디의 취준 과정을 지켜봐온 ‘죠랭이’들의 진심 어린 ‘취뽀’ 응원이 쏟아지기도.
이러한 관심 속에 공개되는17화에서는 앞서 펼쳐졌던 팬다 ‘미스타 다부터’의 면접 특강이 이어지며, ‘면접옷이 날개’라는 팬다의 명언과 함께 면접룩 쇼핑에 나선다. 죠르디의 몸에 붙어있는 버섯 하나하나에 커다란 헤어롤을 말아 놓는가 하면 정열적인 붉은색 넥타이와 특별 제작한 고급 와이셔츠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면접룩에 공들이는 모습이 눈길을 끌 예정이다.
면접 예상 질문뿐 아니라 면접날 입을 정장, 구두, 헤어스타일 등 하나부터 열까지 고민을 거듭하는 대한민국 취준생들의 모습을 대변하며 격한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특히 취업뽀개기 커뮤니티에 면접룩을 올리며 자문을 구하는 장면 등 현실 공감 100% 에피소드와 더불어, 자신이 꾸며준 면접룩에 만족하는 팬다와, 흡사 락스타를 연상시키는 죠르디의 모습에 경악을 금치 못하는 콥&빠냐의 상반된 반응이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죠르디입니다’는 짠내 나는 취준생 콘셉트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취업 준비를 위한 죠르디의 고군분투기와 더불어 앙몬드, 스카피, 콥&빠냐 등 니니즈(NINIZ) 인기 캐릭터와의 소소한 일상 에피소드를 함께 다루며 2030취업준비생뿐 아니라 전 세대에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총 20편으로 제작된 ‘죠르디입니다’는 현재 4편의 에피소드만을 남겨 두고 있으며, 면접 가는 길에서부터 면접 결과에 이르기까지 죠르디의 남은 취준 여정을 집중 조명할 예정. 과연 죠르디가 죠랭이들의 응원에 힘입어 니니전자 인턴에 합격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죠르디입니다’는 매주 화요일 낮 12시 카카오 TV를 통해 선공개되며,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