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드라마 종영 후에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5일 기준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 유튜브 음원 영상 조회수가 4600만 뷰를 돌파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 2TV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메인 OST다. 가수 이문세의 노래가 원곡으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한 노래다. 임영웅 만의 섬세한 감성으로 담백한 원곡의 매력을 최대한 살렸다.
이에 힘입어 '사랑은 늘 도망가'는 발매 후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멜론 TOP100 1위에 오르는 기쁨을 누렸다. 그뿐만 아니라 멜론 OST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기도.
'신사와 아가씨'가 지난 3월 27일 종영해 작품이 끝난지 5개월을 바라보는 상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은 늘 도망가'의 인기는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사랑은 늘 도망가'의 유튜브 음원 영상 또한 드라마가 방송 중이던 지난해 10월 11일에 공개됐던 바. 드라마 방영 시기와 관계 없이 인기를 유지하는 임영웅의 OST가 방송가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임영웅은 단독 콘서트 '아임 히어로' 전국투어로 국내 7개 도시에서 21회 무대를 진행하며 총 17만 여 명의 관객들을 만났다. 해당 공연들은 모두 전석 매진되며 다시 한번 임영웅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아임 히어로' 서울 공연은 지난 14일 국내 OTT 플랫폼 티빙에서 생중계돼 안방극장 관객들을 만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티빙 라이브 생중계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 수를 기록하는 한편, 동시간 시청점유율이 약 96%(분단위 시점의 UV 기준)까지 치솟았다.
임영웅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12월 부산과 서울에서 '아임 히어로' 앙코르 콘서트로 한번 더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