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더보이즈, 뉴진스 제치고 컴백 첫 1위..트와이스·아이브 컴백 [종합]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2.08.26 18: 19

더보이즈가 '뮤직뱅크'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뉴진스의 'Attention', 더보이즈의 'WHISPER'가 1위 후보로 맞붙었다
뉴진스는 하이브(HYBE) 신규 레이블 어도어(ADOR)의 수장 민희진 대표이사의 진두지휘 아래 탄생한 5인조 신인 걸그룹이다. 지난 1일 데뷔 앨범 'New Jeans'를 발표하면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고, '민희진 걸그룹'으로 유명세를 탔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멤버 전원이 10대로 구성된 팀으로 음악, 안무, 비주얼 등 모든 콘텐츠에서 꾸밈없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고 있다.
데뷔 앨범 첫 번째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은 지난 11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 일간차트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찍은 후 24일까지 14일째 정상을 지키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또 발매 8일 만에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74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보이그룹 더보이즈는 미니 7집 '비 어웨어(BE AWARE)'의 타이틀곡 '위스퍼(WHISPER)'로 사랑 받고 있다. 
9개월 만에 컴백한 더보이즈의 신곡 'WHISPER'는 짜릿하게 들려 오는 속삭임에 매료돼 도파민이 피어나는 순간을 표현한 곡으로 더보이즈 특유의 에너제틱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이 곡은 작사에 스타 작사가 조윤경과 멤버 제이콥, 선우가 공동 참여해 더보이즈만의 색깔을 더했다. 
이날 '뮤직뱅크' 1위 트로피는 더보이즈에게 돌아갔고, "소속사 식구들 대표님, 매니저님들에게 감사하고, 컴백해서 팬 분들 앞에서 이렇게 상을 받아서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하는 더 보이즈가 되도록 하겠다. 감사하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컴백 스테이지에서는 트와이스, 아이브, 레오, CIX 등이 무대를 꾸몄다. 
트와이스는 멤버 전원 재계약 이후 첫 완전체로 컴백, 미니 11집 'BETWEEN 1&2'를 공개했다.  
타이틀곡이자 신곡 'Talk that Talk'은 신나는 비트, 중독적인 멜로디 위 "마음속에 있는 모든 것을 말해 줘!"라는 사랑스러운 메시지가 조화를 이뤘다. 'KNOCK KNOCK'(낙낙), 'The Feels'(더 필즈) 등 트와이스 히트곡들을 만든 작곡가 이우민 'collapsedone'이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고, 유명 K팝 작사팀 당케(danke)가 노랫말을 붙여 완성했다. 
새 앨범 'BETWEEN 1&2'는 런던노이즈(LDN Noise), 멜라니 폰타나(Melanie Fontana) 등 유명 작곡진이 총출동했고, 지효, 다현, 채영이 이번에도 수록곡 단독 작사에 참여해 그간 갈고닦은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5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 아이브는 세 번째 싱글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를 선보였다. 컬러풀한 매력을 담은 새 싱글 'After LIKE'로 글로벌 슈퍼루키의 자리를 굳힐 전망.
아이브의 이번 신보 'After LIKE'는 사랑스럽고 우아한 자기애를 기반으로 자신감 넘치는 사랑의 태도를 담았다.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라는 메시지를 담은 'LOVE DIVE'의 연장선에 놓여 있으면서도 전작에서 보여준 감성과는 또 다른 매력들로 무장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After LIKE' 역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한 곡으로, 킥 리듬을 기반으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룹 빅스의 레오는 세 번째 미니앨범 'Piano man Op. 9'을 공개하며 솔로로 변신했다. 레오는 이번 앨범을 통해 군 제대 후 더욱 성숙해진 섹시함과 음악적 성장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Losing Game'은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와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R&B 장르의 곡으로, 한쪽으로 기울어진 연인과의 관계에서 오는 감정을 담은 가사와 절제된 보이스가 어우러져 곡의 몰입감을 더한다. 레오의 섬세한 보컬이 몽환적인 곡 분위기와 시너지를 발휘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5인조 보이그룹 CIX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OK Episode 1 : OK Not (오케이 에피소드 1 : 오케이 낫)'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458'은 감성적인 피아노 라인과 거친 베이스 사운드, 바운스 드럼이 돋보이는 일렉트로 힙합곡으로, 곡이 진행될수록 폭발하는 에너제틱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사랑의 본질을 찾기 위해 빠르게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너에게 닿고 싶다는 본능과 섣부른 감정을 조절해야 하는 이성 사이의 고통스러운 갈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트와이스, 아이브, ATBO, BAE173, BLANK2Y, CIX(씨아이엑스), CRAXY (크랙시), 뉴진스(NewJeans), 다크비(DKB), 더보이즈(THE BOYZ), 레오(LEO), 렌, 루미너스, 박보람, 트라이비(TRI.BE), 홍이삭 등이 출연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