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램' 김주연의 변화가 화제다.
김주연은 지난 26일 공개된 하드코어 바디 서바이벌 '배틀그램'에서 무려 13kg이나 살을 찌우고 몸을 불려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 몸매퀸&킹들의 충격적인 ‘비주얼 쇼크’를 선보였는데 앞서 MC 김준현은 김주연을 포함한 참가자들에게 “3주 동안 건강하고 전략적으로 최대한 몸무게를 증량, 최고의 바디 컨트롤러임을 증명하라”라는 미션을 던진 바.
김주연 외에 박상현(트레이너) 조준(인플루언서) 김경(트레이너) 배이정(모델 겸 배우), 그리고 현지수(영어교사) 윤진(유튜버) 김주연(사업가) 정나금(트레이너) 등이 미션 수행자들이었다.

미션 기간이 지나고 김주연은 13kg를 증량해 모두들 앞에 등장했다. 예능프로그램 ‘에덴’의 화제인물이자 ‘국위선양 몸매’로 불리던 ‘헤라’ 김주연이 무려 13kg을 찌운 모습으로 나타나자 참가자들은 입을 다물지 못한 채 “리스펙...”외에는 말을 잇지 못했다. 남자들보다도 더 증량하는 데 성공한 김주연이다.
그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이와 관련한 글을 남기기도.
"살 찌는 방법 번개정리"라고 시작하는 글에서 그는 "운동 절대 쉰다(중요) 벌크업따위 체지방 늘리려면 꼭 쉰다", "위에 빈공간을 주지 않는다 -잠이 들기 전까지 음식물을 섭취해 공복시간을 줄인다 -손이 닿는 곳에 과자, 젤리, 음료수, 과일 맛 우유(가성비 좋음) 비치해두기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식후 디저트 필수", "한번 먹어도 알차게 먹는다! 최대한 고칼로리로 차곡차곡 쌓기"라고 몸무게 증량 팁(?)을 공유했다.

메뉴선정 팁 역시 공개했는데 "1. 고기는 기름기가 많은 부위로 선택! 돼지고기는 삼겹살 항정살 추천, 소고기는 꽃등심 차돌박이 추천 (공깃밥 음료수 꼭 필수 야채는 최대한 적게!) 2. 튀김 위주 메뉴 선택 계란말이도 사치! 탄수화물 위주의 전, 튀김 종류 추천+치즈 추가 가능하면 치즈 올려먹기, 같이 나오는 소스 다 발라먹기(마요네즈 최고) 3. 날음식, 해산물 종류 피하기 회, 육회, 육사시미, 문어숙회, 오징어숙회 등등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 위주의 음식으로 되도록이면 피한다. 4. 술과 함께하기 -뇌가 배부름을 인지하지 못해 안주를 더 많이 먹을 수 있다 -근육내 수분도 함께 빠지면서 근손실이 유발되고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체지방이 더 쉽게 찔 수 있다 -다음날 배가 더 고프게 느껴지고 더 자극적인 음식이 당긴다 4_1. 해장은 꼭 한다! 국물만 마시는 사람들 있는데 꼭 면까지 다 먹어주기(중요)"라고 적어 얼마나 살을 찌우기 위해 노력했는지 엿보게 했다.

마지막으로 김주연은 "항상 살 빼는 팁만 공유하다가 갑자기 살 찌는 방법 적어드리니까 저도 새롭네요"라며 "갑자기 얘 뭐야? 싶은 똑똑이들은 이 반대로 하면 되는거 다 알쥬!? 물론 외적인 모습에 대한 정답은 없지만 건강 관리를 위해서라도 본인 키에 맞는 정상체중과 생활습관 관리는 정말x999 중요해요!"라고 전한 바다. "다이어트는 내일의 내가..."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웨이브(Wavve)와 라이프타임이 공동제작한 '배틀그램'은 8인의 참여자가 3주 동안 최대한 살을 찌운 뒤 다양한 미션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조각 같은 몸으로 거듭나는 보디빌딩 서바이벌 예능이다. 26일 웨이브 오리지널로 선공개됐으며 라이프타임은 2주 뒤인 9월 9일 라이프타임 오리지널로 첫방송을 시작한다.
/nyc@osen.co.kr
[사진] '배틀그램', 김주연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