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20개월 연속 1위의 대기록이다.
임영웅은 2021년 1월 트로트부문이 신설된 이후 줄곧 1위를 한번도 빼놓치 않고 있다. 현시점 최고의 국민가수라고 할 만 하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4,687 미디어지수 2,099,747 소통지수 1,694,791 커뮤니티지수 1,408,2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7,50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320,507과 비교하면 16.86% 하락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기부하다, 돌파하다'가,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시대, 유튜브,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9% 기록했다.
한편 임영웅의 콘서트 ‘아임 히어로’ 전국투어는 7개 도시 21회차 17만여명의 관객들과 함께했다. 전회차 전석 매진돼 임영웅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리고 티빙은 14일 생중계한 ‘아임 히어로-서울’ 공연이 역대 티빙 라이브 생중계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수를 기록한 것은 물론 동시간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실시간 시청점유율이 약 96%(분단위 시점의 UV 기준)까지 치솟았다고 밝혔다.
임영웅 측은 성원에 힘 입어 추가 공연을 공개, 12월 2~4일 부산 벡스코, 10~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아임 히어로' 앙코르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nyc@osen.co.kr
[사진] 영웅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