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다시금 영광을 안았다.
임영웅은 대국민 투표로 선정되는 브랜드 시상식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 부문에서 광고모델(남자), 남자솔로가수 2개 부문 수상을 확정했다. 3년 연속 2관왕에 빛나는 성과이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기초 조사와 광범위한 소비자 투표,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위대함으로의 여정(The Journey to Greatness)’이라는 콘셉트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은 정보통신기술(ICT),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스포츠·레저·여행, 식품, 인물·문화 등 14개 산업군에서 브랜드를 1차 선별, 7월 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및 전화설문을 통해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이번 투표에는 46만4633명이 참여했다. 인물·문화 부문에서는 45개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CF 스타 임영웅의 위상은 굳건하다.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은 광고 대부분과 모델 재계약을 체결하며 브랜드 매출에 힘을 실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임영웅의 콘서트 ‘아임 히어로’ 전국투어는 7개 도시 21회차 17만여명의 관객들과 함께했다. 전회차 전석 매진되며 임영웅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티빙은 14일 생중계한 ‘아임 히어로-서울’ 공연이 역대 티빙 라이브 생중계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수를 기록한 것은 물론 동시간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실시간 시청점유율이 약 96%(분단위 시점의 UV 기준)까지 치솟았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임영웅 측은 이 같은 관객들의 성원에 힘 입어 추가 공연을 공개했다. 오는 12월 2~4일 부산 벡스코, 같은 달 10~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아임 히어로' 앙코르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nyc@osen.co.kr
[사진] 영웅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