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사오' 이틀연속 박스오피스 1위..입소문 탄 코미디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2.08.30 07: 17

 2022년 올여름의 대미를 장식할 유일무이 코미디로 관객들의 입소문을 불러모으며 역주행 흥행을 시작한 '육사오'(감독/각본: 박규태 | 제작: 티피에스컴퍼니 | 공동제작: 싸이더스 | 제공/배급: 씨나몬㈜홈초이스, 싸이더스)가 이틀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30일 오전 12시 07분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육사오'는 개봉 6일 차인 29일 관객 4만 9,602명을 동원하며 총 누적 관객 수 52만 8920명을 기록했다. 이로써 '육사오;는 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특히 '육사오'는 경쟁작 '헌트' 대비 좌석수 열세에도 불구하고 높은 좌석판매율로 개봉 5일차인 지난 28일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이후 이틀 연속으로 그 기록을 지켜내며 흥행 질주에 청신호를 켰다.

뿐만 아니라 지난 주말 무대인사를 통해 관객들과 직접 대면 만남을 가진 '육사오'의 주역들이 특급 팬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실관람객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이 끝없이 이어지며 끊임없이 관객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이처럼 '육사오'가 8월 극장가의 마무리 투수로 압도적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었던 데에는 신선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소재와 스토리, 그리고 배우들의 열연으로 완성된 유쾌한 웃음이 존재했다. 남녀노소 모든 관객이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단 하나의 코미디 영화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육사오' 는 개봉 2주차를 넘어 흥행 질주를 이어갈 전망이다.
/nyc@osen.co.kr
[사진] '육사오'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