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쿠스’ OST가 앨범으로 공개된다.
31일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미미쿠스’ 측은 OST 앨범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서는 지금까지 드라마에 삽입돼 깊은 인상을 남긴 ENHYPEN(엔하이픈)의 ‘구해줘 (I Need The Light)’, 그리고 SUMIN (수민)의 ‘껴안자’, ATEEZ (에이티즈)의 ‘Let’s Get Together’를 들을 수 있다. 이밖에도 INST.(연주곡) 포함 총 9곡이 수록된다.
ENHYPEN(엔하이픈)의 ‘구해줘(I Need The Light)’와 ATEEZ(에이티즈)의 ‘Let’s Get Together’는 어린 시절부터 ‘미믹’이라는 트라우마에 시달렸지만 이를 극복하는 주인공 한유성의 내면을 세심하게 담아낸 OST로 큰 인기를 모았다. 드라마에서 화제를 모은 끝에 8월 27일 발매된 SUMIN(수민)의 ‘껴안자’ 역시 반짝거리는 꿈과 앞이 보이지 않는 길 사이에서 발견한 ‘너’에 대한 노래로, ‘미미쿠스’의 세계관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가창곡 3곡을 포함해, 드라마 속 빛났던 감성을 되살려줄 ‘미미쿠스’ OST 앨범은 시청자들에게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미미쿠스’ OST 음반 패키지에는 CD뿐 아니라 부클릿(BOOKLET), 포토카드, ID카드(학생증), 페트 카드, 포스터 등이 들어가 있다. 이 중 포토카드는 주인공들의 사진이 들어간 5장의 카드로 구성되며, A타입(교복)과 B타입(사복) 중 랜덤으로 1세트만 증정된다. ID 카드는 ‘미미쿠스’의 주인공들이 다니는 대한공연예술고등학교(대공예)의 학생증으로 디자인돼, 한유성(유영재 분) 오로시(조유리 분) 지수빈(김윤우 분) 신다라(나나 분) 4인의 사진이 들어간다. 여기에 PET 소재로 디자인된 ‘페트 카드’ 1장, 그리고 ‘미미쿠스’의 주요 장면들을 담은 부클릿, 포스터 3종 중 1종이 함께 구성된다.
앨범을 예약한 시청자들은 ‘대공예 교복착 미공개 셀피 홀로그램 포토카드’ 4종 중 랜덤, 추첨을 통해 8명에게 주연배우들의 친필사인 폴라로이드 1장, 응원글 프로젝트까지 동참한 사람들 중 10명에게 주연배우 4인의 친필 사인 포스터가 주어진다.
‘미믹(따라하다)’이 판치는 예술고등학교를 배경으로, 10대들의 하이퍼리얼리즘 생존기를 그려내고 있는 막장 하이틴 ‘미미쿠스’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저녁 7시 네이버 NOW에서 공개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플레이리스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