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가 타고 있어요' 한지은X홍종현X정문성X김선영X장광, 믿고 보는 연기 열전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22.09.01 15: 49

 한지은, 홍종현, 정문성, 김선영, 장광이 매회 연기 열전을 선보이고 있다.
'개미가 타고 있어요'(연출 최지영, 극본 윤수민, 김연지, 이예림, 제공 티빙(TVING),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넥스트씬)에서 다섯 개미의 고군분투기를 보여주고 있는 한지은(유미서 역), 홍종현(최선우 역), 정문성(강산 역), 김선영(정행자 역), 장광(김진배 역)이 톡톡 튀는 연기력으로 스토리에 유쾌한 숨을 불어넣고 있다. 이에 1화부터 6화까지 베스트 장면을 꼽아 많은 이들의 배꼽 도둑을 자처한 배우들의 열연 모멘트를 짚어봤다.
1화. 한지은, 유일무이 금쪽이 캐릭터로 찰떡 변신! 김칫국 러버 유미서의 등장!

티빙 제공

먼저 초보 개미들의 파란만장한 주식 도전기의 포문을 열었던 1화에서는 한지은이 유미서 캐릭터로 완벽 변신, 인생 캐릭터의 등장을 예고했다. 첫 주식 투자부터 떡상 김칫국을 끓여 풀매수를 시전하는가 하면 술에 취한 자신에게 안주를 건네는 최선우(홍종현 분)를 향해 “저 결혼할 사람 있어요”라며 귀여운 착각을 이어간 것. 실감나는 주정 연기와 함께 천 원짜리 복권에까지 목숨을 거는 모습으로 김칫국 러버의 면모를 보여줬다.
2화. 홍종현, 웃음 따상을 위해 두 뺨까지 반납?! 살신성인 모멘트로 웃음 유망주 등극!
단 2화만에 웃음 유망주로 우뚝 선 홍종현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다섯 개미 중 가장 차분한(?) 트라우마 개미 최선우 캐릭터를 맡았지만 유미서(한지은 분)와 함께라면 그조차 웃음 버튼을 피해갈 수 없었다. 주식 창을 보고 쓰러진 그의 뺨을 인정사정 없이 내리치는 유미서 표 뜨거운 손맛을 이겨내며 망가질 때는 제대로 망가지는 모멘트로 얼얼한 웃음을 안겼다.
3화. 김선영 VS. 장광, 잘 봐! 초짜 개미들의 싸움이다! 매콤한 연기력으로 완성된 기싸움!
김선영과 장광은 서로의 주식 투자법을 얕보는 정행자와 김진배 두 캐릭터의 관계성을 맛깔나게 묘사했다. 특히 족발집에서 벌어진 두 사람의 기싸움 장면에서는 은근한 돌려까기부터 절대 물러서지 않는 매콤한 말발까지 선보이며 특급 호흡을 자랑했다. 이에 진짜인지 연기인지 분간할 수 없는 늦깎이 주식 입문러들의 자존심 대결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4화. 한지은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범접불가 스케일의 상황극 대란! (feat. 갑분 전쟁터)
유미서와 강산(정문성 분)의 '빚투(빚내서 투자)' 동맹도 극에 재미를 더했다. 남들보다 적은 씨드머니를 걱정하던 유미서의 상상 속에서 총알도 없이 전쟁터에 뛰어든 두 사람의 모습이 그려진 상황. 곳곳에서 포탄이 터지는 리얼한 광경이 펼쳐진 가운데 갑분 상황극마저 찰떡같이 소화하는 한지은과 정문성의 눈물겨운(?) 전우애가 유쾌한 몰입을 끌어올렸다. 결국 처참한 패배를 맛본 이들을 향해 '빚투'를 상징하는 콩팥 마스코트가 달려오는 장면은 또 다른 웃음 상한가를 기록한 순간이었다.
5화. 레깅스가 쏘아올린 로맨스! 정문성-김선영의 화끈한 경찰서 데이트!
코믹 콤비와 핑크빛 기류를 오가는 강산과 정행자의 경찰서 대란은 제대로 웃음 포텐을 터뜨렸다. 두 사람이 등산 데이트를 즐기던 중 강산의 레깅스 패션이 논란의 중심이 되자 그를 두둔하려던 정행자가 “아무것도 안 보인다”라는 주장을 펼친 것. 되려 강산의 민망한 부분을 건드리며 보는 이들의 폭소를 유발했다. 이는 김선영의 능청 연기와 정문성의 난처한 코믹 연기가 빛난 대목이었다.
6화. 홍종현-슈카, 본격 세계관 파괴하는 우정 발동! 웃음+정보 따상까지!
그런가 하면 6화에서는 세계관을 초월하는 홍종현과 슈카의 우정이 깨알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그들은 최선우의 과거 속에서 회사 동료로 마주했던 터. 에필로그 속 슈카의 1인 방송을 지켜보던 최선우가 자신의 친구와 닮았다는 말로 한 번, 최선우가 올린 질문을 본 슈카가 자신의 친구와 이름이 똑같다는 말로 또 한 번, 본격 세계관을 파괴하는 상황극을 전개했다. 유익한 주식 정보를 전하면서도 묘한 웃음 텐션을 놓치지 않아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처럼 다섯 배우는 상황극은 물론 온몸을 불사하는 연기 열정으로 매회 베스트 장면을 갱신, 주식 스토리에 즐거움을 배가하고 있다. 과연 다가오는 7, 8화에서는 어떤 매력을 자랑할지 이들의 열연의 순간이 기다려지고 있다.
'개미가 타고 있어요' 7, 8화는 오는 2일 오후 4시 티빙에서 만나볼 수 있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