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비비가 '스위트홈2'에 출연한다. 예능에 이어 연기까지 '대세'의 행보다.
5일 비비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2'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역할이나 분량 등은 비공개인 상황이지만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비는 2017년 래퍼 타이거JK와 그의 아내이자 가수인 윤미래의 노래 'Chood Family'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가수로 데뷔했다. 이후 2018년 방송된 SBS 오디션 예능 프로그램 '더 팬'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렸다.

특히 비비는 통통 튀는 매력과 거침없는 행보로 'MZ세대 대표 가수'로 사랑받고 있다. 미국의 한 토크쇼에서는 '언더붑' 패션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티빙 예능 프로그램 '마녀사냥2022'에서도 그는 출연자 가운데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방송인 신동엽, 작사가 김이나, 음악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 등 쟁쟁한 입담의 출연자들 사이에서 거침없는 언행으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비비의 예능감은 일찌감치 증명돼 왔다. 앞서 '여고추리반' 시리즈에 출연한 그는 예능감과 추리 감각, 연기적인 부분까지 동시에 드러내며 대체불가능한 멤버로 사랑받았다. 또한 통통 튀는 입담을 통해 유튜브 콘텐츠로도 활약을 인정받았다.

더욱이 비비는 영화 '여고괴담 여섯 번째 이야기: 모교'(약칭 '여고괴담6')를 통해 연기에 도전한 바 있다. '스위트홈2'를 통해 노래, 예능을 넘어 연기로도 활약할 비비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다. 시즌1에서 배우 송강, 이시영, 이진욱, 박규영, 고민시가 열연해 호평받았다. 현재 시즌2와 시즌3가 동시에 제작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즌2에서는 비비 외에도 진영, 김무열, 오정세, 유오성 등이 합류한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