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8월 써클차트 2관왕+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종횡무진 활약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09.09 08: 30

 신예 뉴진스(NewJeans)가 써클차트와 스포티파이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써클차트(구 가온차트)가 8일 공개한 최신 월간차트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데뷔곡 ‘Attention’으로 디지털 차트와 스트리밍 차트 정상에 올랐다. 두 차트에서 ‘Hype Boy’가 각각 5위와 6위, ‘Cookie’가 각각 21위, 22위를 기록하는 등 뉴진스의 트리플 타이틀곡이 모두 차트 상위권에 포진했다.
뉴진스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내고 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데뷔 앨범 ‘New Jeans’ 수록곡들의 스트리밍 수가 지난 6일 총 1억을 돌파했다. 앨범 발매 36일 만의 성과로, 뉴진스를 향한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한다.

특히, 데뷔곡 ‘Attention’은 9월 3일 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 183위로 진입했는데, 데뷔곡으로 이 차트에 이름을 올린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최초다. 이 곡은 9월 6일 자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 181위를 찍었다.
한편,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어도어(ADOR)가 선보인 첫 번째 걸그룹으로 지난달 28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데뷔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들은 국내외 음원, 음반 차트 1위를 휩쓸고 음악방송에서 총 5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는 등 데뷔와 동시에 돌풍을 일으켰다. /mk3244@osen.co.kr
[사진] 어도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